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날마다 행복해지는 이야기
저자 캐롤맥클라우드
출판사 열린어린이(구,녹두
출판일 2012-12-25
정가 11,000원
ISBN 9788990396372
수량
우리 마음에 자부심과 기쁨을 심어요

기분 좋고 뿌듯하고 행복한 느낌은 하루를 풍성하게 하고, 이런 감정이 차곡차곡 쌓여 탄탄하고 안정된 인성의 바탕을 이룹니다. 그런데 이 좋은 느낌은 저절로 생기지 않아요. 스스로 실천해야 하지요. 어떻게 하는 건지 궁금하지요? 양동이 아줌마가 들려주는 날마다 행복해지는 이야기를 들어 보아요. 양동이 아줌마가 알려 주는 대로 해 보아요. 마음에 따뜻하고 안정된 감정이 차오를 거예요. 이 감정은 마음에 자부심과 기쁨으로 자리 잡아 아이가 자신감 있고 당당한 사람으로 자라는 데 두둑한 밑거름이 되어 줄 거예요. 스스로를 아끼고 다른 사람에게 친절과 사랑을 표현할 줄 아는 아이는 한층 행복한 삶을 살게 되지요. 이 책은 미국에서 ‘엄마들이 선택한 최우수 어린이 그림책’ 상을 비롯하여 열 개가 넘는 상을 받았습니다.

오늘도 행복 양동이를 꽉꽉 채워요!

세상 사람 누구나 양동이를 가지고 있어요. 이 양동이는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분명히 있답니다. 이 양동이에는 좋은 생각과 좋은 느낌을 담아요. 양동이가 가득 차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양동이가 텅 비어 있으면 슬프고 쓸쓸해질 거예요. 그런데 이 양동이는 혼자 채우는 게 아니에요. 나는 다른 사람의 양동이를 채워 주고 다른 사람은 내 양동이를 채워 줘요. 다른 사람이 나에게 다정한 말을 하고 친절하게 대해 줄 때 나의 마음을 들여다보세요. 마음에 좋은 느낌이 차오르는 게 느껴지지요? 나의 양동이가 채워지는 거랍니다. 나도 그렇게 남의 양동이를 채워 주면 되어요. 내가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게 행동할 때 그 사람뿐 아니라 내 기분도 좋아지고, 다른 사람이 나에게 친절하게 해 줄 때 나뿐 아니라 그 사람의 기분도 좋아지는 원리랍니다.

양동이 채우는 건 어렵지 않아요. 버스 기사 아저씨한테 인사하기, 새로 온 친구와 함께 놀기, 선생님께 고맙다고 편지쓰기처럼 작고 일상적인 행동도 다른 사람의 기분을 좋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