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실제처럼 3D로 대상을 재현한 미술을 만나다
1장 르네상스 화가와 함께, 푸치니의 <잔니 스키키>
1절 꼼수, 그 묘한 카타르시스를 주는 오페라
2절 주요등장인물
3절 오페라 속으로
* 탐욕을 응징한 통쾌한 꼼수
로즈먼 브릿지 : 르네상스의 본고장 피렌체의 ‘메디치家’
보티첼리와 레오나르도, 미켈란젤로
신화를 아름답게 표현한, 보티첼리
원근법을 활용한, 레오나르도 다 빈치
인체 구조에 해박했던, 미켈란젤로
새로운 미술의 기준을 완성한 르네상스 미술
2장 페르메이르와 함께, 비제의 <진주조개잡이>
1절 엇갈린 시선과 애틋한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
2절 주요등장인물
3절 오페라 속으로
1막 저 멀리에서 귀에 익은 그대 음성이
2막 당신을 보고 싶어 이 밤이 왔건만
3막 파도가 삼킨 사랑이여!
로즈먼 브릿지 : 목숨만큼 소중한 신뢰, 진주목걸이
영롱한 빛으로 대상을 부드럽게 그린, 페르메이르
강렬한 빛을 그린 바로크 미술
3장 호가스와 함께, 도니체티의 <연대의 딸>
1절 진정한 사랑 그리고 결혼에 대한 답을 주는 오페라
2절 주요등장인물
3절 오페라 속으로
1막 사랑노래가 끝나자마자 이별
2막 결혼은 부귀한 사람과? NO!
로즈먼 브릿지 : Sex, Love & Marriage
풍속화로 통렬한 사회풍자를 날린, 호가스
우아한 향락이 지배한 시대, 달착지근한 로코코 미술
4장 다비드와 함께, 베르디의 <아이다>
1절 서로 다른 사랑으로 인한 비극, 삼각관계의 끝
2절 주요등장인물
3절 오페라 속으로
1막 공주와 노예의 전쟁 같은 사랑
2막 나도 그를 사랑한다!
3막 아! 조국인가, 사랑인가?
4막 지상의 눈물을 천상의 사랑으로
로즈먼 브릿지 : 조국? 사랑? 뒤에서 흐느끼는 여인들
격동의 역사와 함께 한, 다비드
정교한 묘사로 애국적 영웅을 그린 신고전주의
2부 색도 대상도 이전과 다르게 표현한 미술을 만나다
5장 들라크루아와 함께, 모짜르트의 <돈 조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