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나랑 같이 재미있게 먹어 볼래?
나처럼 밥을 먹으면 밥 먹는 것이
신 나는 놀이가 돼!
영유아에게 꼭 필요한 식습관 교육, 그림책으로 하자!
다양한 생김새처럼 입맛도 식습관도 다양한 어린이들. 모든 음식을 맛나게 먹는 아이도 있고, 음식의 좋고 싫음이 명확한 아이도 있고, 밥을 잘 먹지 않거나, 느리게 먹는 아이도 있어요. 고기만 고집하기도 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있지요. 이런 차이는 어디에서 생기는 것일까요? 어떤 이는 부모의 식생활 교육법을 말하고, 어떤 이는 아이 고유의 체질이나 성격을 말하기도 합니다. 원인은...
나랑 같이 재미있게 먹어 볼래?
나처럼 밥을 먹으면 밥 먹는 것이
신 나는 놀이가 돼!
영유아에게 꼭 필요한 식습관 교육, 그림책으로 하자!
다양한 생김새처럼 입맛도 식습관도 다양한 어린이들. 모든 음식을 맛나게 먹는 아이도 있고, 음식의 좋고 싫음이 명확한 아이도 있고, 밥을 잘 먹지 않거나, 느리게 먹는 아이도 있어요. 고기만 고집하기도 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있지요. 이런 차이는 어디에서 생기는 것일까요? 어떤 이는 부모의 식생활 교육법을 말하고, 어떤 이는 아이 고유의 체질이나 성격을 말하기도 합니다. 원인은 각기 다르지만 여러 가지 음식을 골고루 맛있고 즐겁게 먹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아이들은 이유식 시기를 거치며 맛을 알게 되고, 먹는 폭이 넓어지면서 자신의 입맛과 취향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영유아 시기에 다양한 음식을 접하고, 먹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를 알아야 하지요. 하지만 이유 없이 먹는 것 자체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이나, 특정 음식을 강하게 거부하는 아이들에게 먹는 즐거움을 알려 주기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 아이들을 위해 부모들은 여러 방법을 강구합니다. 회유와 보상으로 어르고 달래기도 하고, 강압적으로 훈육하기도 해요. 특정 재료를 싫어한다면 식재료를 갈거나 작게 잘라 형태를 바꾸거나 몰래 먹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그건 미봉책일 뿐, 원인은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