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어라 외워도 하룻밤 지나면 까맣게 잊어버리는 영단어,
이제 우리말로 쉽고 재미있게 평생 기억할 수 있다!”
읽기만 해도 머릿속에 쏙쏙 저장되는 기적의 영단어 암기 솔루션
입시, TOEIC, TOEFL, NCS, SAT, 공무원 시험 등 시험에 반드시 출제되는
30년에 걸쳐 고른 3,000개 핵심 필수 영단어 수록
영어의 기본은 영단어이다. 영어 단어를 얼마만큼 알고 있느냐에 따라 학습자의 영어 실력은 어린아이 수준이 되기도 하고, 현지인 수준이 되기도 한다. 영어 단어도 알지 못하면서 문법이나 회화를 공부하는 건 미끼 없는 낚싯대로 물고기를 잡으려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모든 영어 공부의 첫걸음은 반드시 영단어 암기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런데 문제는 당장 영단어를 외워도 시간이 흐르면 언제 그랬냐는 듯 자연스레 기억에서 사라진다는 것이다. 실제로 에빙하우스의 망각 곡선에 따르면 학습자가 암기한 단어의 절반은 1시간 안에 머릿속에서 사라지고, 일주일 안에 또 절반이 사라진다. 결국 반복적으로 암기를 되풀이해야 하는데 시간이 부족한 학습자의 입장에서는 애가 탈 수밖에 없는 노릇이다.
영단어 암기 기억력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쉽고 간편한 우리말을 활용해 그 뜻과 소리를 외우는 것이다. 익히 알고 있는 우리말을 통해 영단어의 이미지를 만들고, 그 뜻과 소리를 저장하면 쉽고 간단하게 영단어를 암기할 수 있다. 이렇게 이미지로 저장된 영단어는 글자로 저장된 영단어와 달리 머릿속에서 평생 사라지지 않고 기억되어 두 번, 세 번 반복적으로 같은 단어를 외우는 수고를 덜 수 있다.
이 책의 저자는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직접 입시, TOEIC, TOEFL, NCS, SAT, 공무원 시험 등에 필수적으로 등장하는 영단어 3,000개를 30년에 걸쳐 추려냈다. 영단어마다 우리말로 쉽게 연상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만들고, 예문과 직접 문제를 풀며 복습할 수 있는 워크북도 작성했다. 아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