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우리는 비행기 조종사
내가 직접 만들어 보는 종이비행기. 재료는 뭐가 필요하지? 집에 있는 신문지, 전단지, 하얀 종이라도 훌륭한 비행기 재료. 그림책을 보며, 부모님과 함께 뚝딱뚝딱 접다보면 어느새 하늘을 향해 ‘슈웅~’ 하고 멀리 날아가는 종이비행기가 완성됩니다. 하나의 방법으로 접기보다는 여러 가지 모양으로 접어 봐요. 접는 방법과 모양에 따라 잘 관찰해 보면 날아가는 모습도 저마다 틀리답니다. 앞이 뾰족한 비행기는 ‘슈웅’ 하고 똑바로 날아가지만, 날개가 넓은 비행기는 ‘휘잉’ 하고 원을 그리며 날아갑니다. 한번 종이...
우리는 비행기 조종사
내가 직접 만들어 보는 종이비행기. 재료는 뭐가 필요하지? 집에 있는 신문지, 전단지, 하얀 종이라도 훌륭한 비행기 재료. 그림책을 보며, 부모님과 함께 뚝딱뚝딱 접다보면 어느새 하늘을 향해 ‘슈웅~’ 하고 멀리 날아가는 종이비행기가 완성됩니다. 하나의 방법으로 접기보다는 여러 가지 모양으로 접어 봐요. 접는 방법과 모양에 따라 잘 관찰해 보면 날아가는 모습도 저마다 틀리답니다. 앞이 뾰족한 비행기는 ‘슈웅’ 하고 똑바로 날아가지만, 날개가 넓은 비행기는 ‘휘잉’ 하고 원을 그리며 날아갑니다. 한번 종이비행기가 어떤 모습을 하고 날아가는지 잘 관찰해 보세요.
또 색다른 모양의 종이비행기를 만들어 보고, 날리는 방법도 여러 가지로 테스트해 봅시다. 날개를 오려보거나, 앞머리를 좁게 접어보거나, 양날개를 접어도 보세요. 잘 날지 않았던 비행기가 우리의 손을 거쳐 저 멀리 잘 날아갑니다.
종이비행기의 신기한 비밀
이제 색다른 방법으로 종이비행기를 접어보자. 그림책에 나와 있는 대로 직접 접어 날려보면, 눈으로 확인해 보는 재미가 즐거움을 선사한다. 접는 방법에 따라 종이비행기가 날아가는 모습이 각각 다르기에 그 원리를 생각하며, 여러 가지 테스트를 해 보자.
또 종이비행기가 잘 날아가지 않는다면 곰곰이 생각해 보고 멋지게 날려볼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는 기쁨을 느껴보자. 과학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