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1부 안드로이드 소개하기
제1장 시작하기 2
1.1 도구 설치하기 2
Java 5.0+ 3
이클립스(Eclipse 3
안드로이드 SDK 스타터 패키지 4
안드로이드 SDK 컴포넌트 5
이클립스 플러그인 6
1.2 첫 프로그램 만들기 8
1.3 에뮬레이터에서 실행하기 9
AVD 생성하기 11
다시 해보자 14
1.4 진짜 폰에서 구동하기 15
1.5 빨리 넘겨보기 >> 15
제2장 주요 개념 17
2.1 큰 그림 17
리눅스 커널 17
고유 라이브러리 19
안드로이드 런타임 20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Application Framework 21
응용프로그램과 위젯 22
2.2 살아있네!(It’s Alive! 23
프로세스는 응용프로그램과 다르다 24
유명인사들의 라이프 사이클 25
2.3 구성요소 27
액티비티 27
인텐트 27
서비스 28
콘텐트 제공자 28
2.4 리소스 사용하기 29
2.5 안전과 보안 29
2.6 빨리 넘겨보기 >> 31
제2부 안드로이드 기본기
제3장 사용자 인터페이스 만들기 34
3.1 스도쿠 예제 소개 34
3.2 선언으로 만들기 36
3.3 시작 화면 만들기 36
3.4 대체 리소스 사용하기 47
3.5 About 상자 적용하기 50
3.6 테마 적용하기 55
3.7 메뉴 추가하기 57
3.8 설정 추가하기 59
3.9 새 게임 시작하기 62
3.10 디버깅 64
로그 메시지로 디버깅하기 64
디버거로 디버깅하기 66
3.11 게임 끝내기 66
3.12 빨리 넘겨보기 >> 67
제4장 2D 그래픽 그리기 68
4.1 기본기
출판사 서평
안드로이드는 왜 특별한가?
● 리눅스와 오픈 소스에 기반한, 진정한 의미의 무료 개방형 개발 플랫폼.
휴대폰 제조사들은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고 플랫폼을 이용하거나 최적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안드로이드를 좋아한다. 개발자들은 안드로이드가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파산이나 인수합병의 위험이 있는 특정 공급자에 묶여 있지 않다는 점에서 이 플랫폼을 좋아한다.
● 인터넷 매쉬업(mashups에서 영감을 받은 컴포넌트 기반의 아키텍처.
한 응용 프로그램의 일부분이 개발자가 미처 생각지 못했던 방식으로 다른 프로그램에 사용...
안드로이드는 왜 특별한가?
● 리눅스와 오픈 소스에 기반한, 진정한 의미의 무료 개방형 개발 플랫폼.
휴대폰 제조사들은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고 플랫폼을 이용하거나 최적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안드로이드를 좋아한다. 개발자들은 안드로이드가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파산이나 인수합병의 위험이 있는 특정 공급자에 묶여 있지 않다는 점에서 이 플랫폼을 좋아한다.
● 인터넷 매쉬업(mashups에서 영감을 받은 컴포넌트 기반의 아키텍처.
한 응용 프로그램의 일부분이 개발자가 미처 생각지 못했던 방식으로 다른 프로그램에 사용될 수 있다. 심지어 당신이 만든 개선된 버전으로 기본 제공 컴포넌트를 대체할 수도 있다. 이는 모바일 공간에 새로운 창조의 장을 열어놓을 것이다.
● 기본으로 제공되는 멋진 서비스들.
GPS와 기지국 삼각측량 방식을 이용하는 위치 기반 서비스들은 당신이 위치에 따른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격적인 SQL 데이터베이스는 OCC(occasionally connected computing 구현과 데이터 동기화를 위한 로컬 저장 기능을 제공한다. 브라우저와 지도 출력 기능은 당신의 응용 프로그램에 바로 내장될 수 있다. 이러한 모든 기본 제공 서비스들이 개발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기능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 자동으로 응용 프로그램 수명 주기(라이프 사이클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