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필사는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거룩한 습관입니다.
‘성경 필사’는 사랑하는 예수님과 마음을 나누는 아름다운 동행이자 견고한 영적 뿌리를 내리게 하는 거룩한 습관입니다. 말씀을 기록하며 나를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묵상하고, 하늘의 뜻이 이 땅 가운데 이뤄지는 비전을 기도하게 됩니다. 모든 것이 빠르게 계산되는 디지털 시대에 말씀은 시간의 벽을 넘어 우리의 마음을 만져 줍니다. 지친 날들에 은혜를 더해 새 힘을 얻게 하고, 상한 심령을 가만히 안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말씀을 따라 한 구절 한 구절 쓰다 보면 어느새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의 참된 평안과 은총을 마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성경은 무엇보다 삼위일체 하나님의 우리를 향한 사랑과 계획을 보여 줍니다. 또한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에게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며 유익을 얻게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야로 주의 말씀을 즐거워하며, 그 말씀의 능력과 위엄을 경험하고, 세상에 전하는 일이 무척 중요합니다.
특별히 본서를 통해 성경을 따라 쓰는 거룩한 습관이 형성되면 영적 성장은 물론 하나님 나라의 가치를 다시 한번 깨달으며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 말씀이 기억나고, 말씀을 더욱 사모하게 되며 또한 말씀의 능력으로 살아가는 인생의 여정 가운데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이 드러나는 더욱 큰 은혜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매일 말씀을 기록하며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을 통해 삶의 순간순간 주를 의지하는 지혜와 믿음을 더하게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