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추천의 글
이 책의 구성과 활용법
1장 유년기
1회기
[두뇌운동] 글자와 형태 인식하기
[연습하기] 마음 가는 대로 색칠하기
[색칠하기] 썰매타기
2회기
[두뇌운동] 숫자 인식하기
[연습하기] 좋아하는 색으로 따라 그리기
[색칠하기] 오줌싸개
3회기
[두뇌운동] 색깔 인식하기
[연습하기] 수평선과 수직선 그려 보기
[색칠하기] 말뚝박기
★★★ ‘유년기’ 마무리 소감 나누기
2장 청년기
4회기
[두뇌운동] 거울그림 찾기
[연습하기] 거미줄 모양으로 따라 그리기
[색칠하기] 빵집
5회기
[두뇌운동] 미로 찾기
[연습하기] 곡선을 따라 그리기
[색칠하기] 해수욕장
6회기
[두뇌운동] 글자와 형태 인식하기
[연습하기] 지그재그선으로 그리기
[색칠하기] 나의 군대생활
★★★ ‘청년기’ 마무리 소감 나누기
3장 장년기
7회기
[두뇌운동] 형태와 색깔 인식하기
[연습하기] 면을 수평선으로 색칠하기
[색칠하기] 담배
8회기
[두뇌운동] 공간 지각력과 형태 인식하기
[연습하기] 색의 단계를 나누어 색칠하기
[색칠하기] 낚시
9회기
[두뇌운동] 거울그림 찾기
[연습하기] 면을 빗금으로 색칠하기
[색칠하기] 장기
★★★ ‘장년기’ 마무리 소감 나누기
4장 노년기
10회기
[두뇌운동] 글자와 숫자 인식하기
[연습하기] 나무의 나이테처럼 그려 보기
[색칠하기] 세차
11회기
[두뇌운동] 공간 지각력
[연습하기] 반쪽 그림 색칠하기
[색칠하기] 농기구 창고
12회기
[두뇌운동] 숫자 인식하기
[연습하기] 만다라 색칠하기
[색칠하기] 산책
★★★ ‘노년기’ 마무리 소감 나누기
정답 알아보기
부록: ‘만다라 색칠하기’ 추가 활동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