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암사 연표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이 책은 연표와 함께 다양한 도판으로 볼거리를 더한다. 서양 미술사의 주요 작품은 펼침면으로 배치하고 상세히 설명함으로써 명작을 충분히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고, 중요한 역사적 사건들은 연표로 보충함으로써 작품이 만들어진 배경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게끔 했다. 또한 필요한 부분에는 지도와 가계도, 주요 인물의 초상화, 유명 건축물의 사진 등 풍부한 참고 자료를 제시해, 미술 작품뿐 아니라 관련 지식들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고대 그리스 조각들에서 왜 남자만 벌거벗고 있는지, 중세의 성화 속 아기 예수는 왜 어색한 어른 같은 얼굴을 하고 있는지, 왜 네덜란드에서 정물화와 장르화가 먼저 발전했는지, 이 책은 작품의 특징과 역사적 사건을 버무려 명쾌하게 풀어낸다. 20권이 넘는 저서와 많은 강연을 통해 대중들에게 미술 이야기를 전달해온 저자 김영숙은 쉽고도 깊이 있는 해설로 독자들을 매혹적인 미술의 세계로 안내한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우리가 미술 작품을 감상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가졌던 의문들이 하나하나 풀리며, 미술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는 경험을 할 것이다.
현암사 연표 시리즈는 계속됩니다!
* 각 분야의 역사를 시간순으로 알기 쉽게 보여주는 시리즈입니다. 연표 형식을 통해 미술, 과학, 철학, 문학, 음악 등 각 분야의 역사적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각 분야의 대표 인물, 작업, 업적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당시 시대 배경을 알 수 있는 주요 사건을 정리하여 어떤 상황에서 그 결과물이 나온 것인지 이해할 수 있게 돕습니다.
* 사진과 그림 등의 풍부한 시각 자료로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