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실천교육학 : 가르치고 배우고 평가하는 40가지 새로운 이론과 방법
저자 마이크 샤플스
출판사 사람과교육
출판일 2021-05-07
정가 17,000원
ISBN 9791196968298
수량
서문
역자 서문

들어가는 말: 혁신적인 교육학

1부 개별화
1장. 맞춤형 교수법: 학습자의 지식과 행동에 맞추어 가르쳐라
2장. 간격 학습법: 가능한 한 빠르게 장기기억을 형성하게 하라
3장. 개인 연구법: 협력 연구와 활동적인 탐구로 스스로 배우게 하라
4장. 역동적 평가: 학습자에게 학습을 지원하는 개인화된 평가를 제공하라
5장. 잠재적 평가: 드러나지 않게 학습 과정을 평가하라
6장. 다중언어 학습법: 여러 언어를 사용해 풍요로운 학습 환경을 제공하라

2부 연계
7장. 상호교류 학습법: 교실 안의 학습과 교실 밖의 학습을 연결하게 하라
8장. 무경계 학습법: 교실을 넘어 지역과 기술, 활동을 통합해 학습하라
9장. 무의도 학습법: 계획이나 의도하지 않은 학습을 활용하라
10장. 게임 학습법: 학습을 위한 디지털 게임을 최대한 활용하라
11장. 지리 학습법: 지역 안에서 지역에 대해 학습하라
12장. 소셜미디어 학습법: 소셜미디어를 통해 장기적인 학습 기회를 주어라
13장. 지식 탐색법: 여러 주장을 평가하고 건전하게 토론하라

3부 성찰
14장. 선행탐구 학습법: 자신의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먼저 탐구하고 학습하게 하라
15장. 상호교수 학습법: 배운 것을 친구에게 가르치면서 학습하게 하라
16장. 토론 학습법: 생산적인 토론 기술을 활용해 학습하게 하라
17장. 컴퓨팅 사고: 컴퓨터의 정보처리 기술을 사용해 문제를 해결하게 하라
18장. 애니메이션 학습법: 단편 애니메이션을 보고 소통하게 하라
19장. 학습법 배우기: 효과적인 학습자가 되는 방법을 배우게 하라
20장. 학습을 위한 평가: 진단적 피드백으로 학습 과정을 지원하라
21장. 형성적 분석: 학습자의 성찰과 향상을 돕는 분석을 개발하라

4부 확장
22장. 문턱 개념 학습법: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과 다루기 어려운 주제를 가르쳐라
23장. 스토리텔링 학습법: 기억과 경험을 이야기로 만들어 가르쳐라
24장. 경이로움에서 배우기: 경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