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개성 있고 마음을 울리는 동화로
아동문학의 새로운 결을 세운 작가 유은실의 첫 그림책
한국어린이도서상, 2010 IBBY 어너리스트를 수상한 국내 아동문학의 대표 작가 유은실이 쓴 첫 그림책『?심청전』이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유은실 작가는 2005년 첫 장편동화 출간 후 아동문학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 독자의 두터운 사랑과 지지를 받고 있다. 작가는 그림책은 물론 판소리, 창극, 영화, 오페라 등으로 끊임없이 재창작될 만큼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고소설 ‘심청전’을 절제된 듯 단아하면서도 힘...
개성 있고 마음을 울리는 동화로
아동문학의 새로운 결을 세운 작가 유은실의 첫 그림책
한국어린이도서상, 2010 IBBY 어너리스트를 수상한 국내 아동문학의 대표 작가 유은실이 쓴 첫 그림책『심청전』이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유은실 작가는 2005년 첫 장편동화 출간 후 아동문학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 독자의 두터운 사랑과 지지를 받고 있다. 작가는 그림책은 물론 판소리, 창극, 영화, 오페라 등으로 끊임없이 재창작될 만큼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고소설 ‘심청전’을 절제된 듯 단아하면서도 힘 있는 필체로 담아냈다. 다양한 이본들을 바탕으로 이야기의 풍성함과 등장인물들의 개성 넘치는 성격을 최대한 살리고자 했다. 한국 고유의 색으로 강하고도 아름답게 표현한 홍선주 작가의 그림이 어우러진 색다른 심청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비룡소 전래동화」시리즈는『흰 쥐 이야기』,『아씨방 일곱 동무』,『토끼와 자라』,『단물 고개』등 재미난 우리나라 민담과 고소설, 설화를 맛깔스러운 글과 수준 높은 그림으로 담아내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열다섯 번째 그림책『심청전』은 원전의 풍성함을 살린 운율 있는 글과 아름다운 그림으로 어린이뿐 아니라 성인 독자들에게도 큰 감동을 줄 것이다.
완성도 있는 그림책으로 만나는 효녀 심청 이야기
태어나자마자 엄마를 잃고 눈 먼 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