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하나님을 위한 예술 : 크리스천 아티스트의 사명
저자 필립 그레이엄 라이큰
출판사 규장
출판일 2021-05-25
정가 7,000원
ISBN 9791165042189
수량
프롤로그

1 예술과 교회 Art and the Church
2 예술가의 부르심 The Artist’s Calling
3 모든 종류의 예술 All Kinds of Art
4 선함과 진리와 아름다움 The Good, the True, and the Beautiful
5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예술 Art for the Glory of God
6 아름다우신 구세주 Beautiful Savior

더 읽어보기
미주
“하나님이 우리를 예술의 분야로 초청하셨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예술가들은 하나님이 예술을 창조하셨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 심지어는 예술의 원천이시고 자신들에게 예술적 재능을 허락하신 하나님을 조롱하는 예술가들도 있다. 그렇다면 하나님을 믿으며 살아가는 크리스천 예술가들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그들에게 주어진 사명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초청에 응답하기 위하여 예술가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필립 그레이엄 라이큰은 이 문제에 답할 뿐 아니라 하나님의 주권 아래 재능을 가진 모든 예술가와 우리 삶의 모든 영역의 주 되심을 선포하는 크리스천들이 가져야 할 마땅한 자세를 재확인시켜준다.

-
책 속에서

프랜시스 쉐퍼는 미래에 일어날 현실에 대한 소망이 오늘을 빚어내야 한다고 말합니다. “만일 이런 예술들이 하나님을 찬양하는 곳까지, 다시 오실 그리스도의 주 되심에 이를 수 있다면 우리는 바로 지금 그 예술을 하나님께 올려드려야 합니다.”
정말 그래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예술을 되찾는 길을 이끌어야 하고, 그 예술들의 진정한 목적을 회복시켜야만 합니다. 우리는 타락하고 망가진 세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 추악함에도 불구하고 이 세상은 하나님에 의해 만들어졌고, 그분의 은혜로 구원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술을 만들어낼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그리고 그분의 아들이자 우리의 아름다우신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바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