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컬트 오브 레고
저자
출판사 인사이트
출판일 2013-12-01
정가 28,000원
ISBN 9788966260911
수량
그 어떤 상상력도 레고 앞에선 무릎을 꿇는다!

레고는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일 뿐이다? 물론 아이들은 여전히 레고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이젠 비단 아이들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성인들이 레고의 세계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오늘날 레고의 세계는 놀이의 영역을 넘어 창작의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레고 관련 온라인 동호회와 성인 회원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현상에서, 레고 창작가들의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작품들이 하나둘 서서히 드러나는 모습에서, 그리고 아이디어 생성과 프로토타이핑을 위해 레고를 활용하고 있는 작업 현장에서, 레고는 이제 창조의 핵심 키워드로 자리매김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 책은 위대한 장난감 레고에 관한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레고를 삶의 일부로 여기는 레고 창작가들과 그들이 창조해낸 수많은 레고 창작품에 관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부품이 표준화되어 있고 다양할 뿐만 아니라 누구나 직관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레고는 분명 뛰어난 장난감입니다. 하지만 소중한 시간과 엄청난 돈을 쏟아 부으며 모형과 로봇을 조립하고 그 모습을 인터넷에 올리고 논쟁하는 이들에게 레고는 그이상의 무엇입니다. 이 책은 그러한 레고 팬들의 진한 이야기로 채워져 있습니다.
1장 레고의 역사에서는 레고를 처음 만들고 오늘날 최고의 브랜드로 성장시킨 레고 그룹에 대해 살펴봅니다. 설립 초기부터 새긴 “최고만이 최선이다”라는 슬로건은 최대 기업이 된 지금도 여전히 유효한 슬로건입니다. 2장은 성인 레고 창작가들의 소소한 일상과 그들의 관심사의 원천을 들여다봅니다. 3장 미니피겨 마니아는 앙증맞은 미니피겨에 어떻게 인간미를 불어넣을까를 고민하면서 만든 다양한 미니피겨 스케일 창작품을 소개합니다. 4장에서는 미술작품이나 건축물, 영화의 명장면을 재현한 레고 작품을 알아봅니다. 5장 레고로 펼친 상상력에서는 판타지와 SF 소설에 나오는 상상속의 장면을 레고로 묘사한 작품을 살펴봅니다. 6장 레고 아트에서는 독창적 레고 창작품의 세계를 돌아봅니다.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