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플러터에 입문하기]
0장 플러터 개발 환경 준비하기
_ 0.1 앱 개발 방식 소개
_ 0.2 플러터 소개
_ 0.3 개발 환경 구성
_ 0.4 마치며
1장 생애 첫 모바일 앱 생성하기
_ 1.1 프로젝트 생성
_ 1.2 안드로이드용 프로젝트
_ 1.3 iOS용 프로젝트
_ 1.4 마치며
2장 다트 문법
_ 2.1 다트 언어 연습 환경
_ 2.2 기본 문법
_ 2.3 함수
_ 2.4 분기와 반복
_ 2.5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_ 2.6 컬렉션
_ 2.7 함수형 프로그래밍
_ 2.8 기타 유용한 기법
_ 2.9 마치며
3장 프로젝트 구조와 앱 구조
_ 3.1 프로젝트 구조 이해
_ 3.2 샘플 앱 분석하기
_ 3.3 실습
_ 3.4 마치며
4장 기본 위젯 I
_ 4.1 예제를 연습하는 방법
_ 4.2 화면 배치에 쓰는 기본 위젯
_ 4.3 위치, 정렬, 크기를 위한 위젯
_ 4.4 버튼 계열 위젯
_ 4.5 화면 표시용 위젯
_ 4.6 마치며
5장 기본 위젯 II
_ 5.1 입력용 위젯
_ 5.2 다이얼로그
_ 5.3 이벤트
_ 5.4 애니메이션
_ 5.5 쿠퍼티노 디자인
_ 5.6 마치며
6장 내비게이션
_ 6.1 새로운 화면으로 이동
_ 6.2 routes를 활용한 내비게이션
_ 6.3 내비게이션 동작 방식의 이해
_ 6.4 마치며
7장 복잡한 UI 작성
_ 7.1 해법 요약
_ 7.2 스텝 1 : 뼈대 작성
_ 7.3 스텝 2 : BottomNavigationBar 위젯을 이용한 하단 탭 구성
_ 7.4 스텝 3 : AppBar 위젯 수정
_ 7.5 스텝 4 : 화면이 3개인 UI 작성
_ 7.6 생산성을 높여주는 단축키
_ 7.7 스텝 5 : 상단 부분
_ 7.8 스텝 6 : 중단 부분
_ 7.9 스텝 7 : 하단 부분
_ 7.10 마치며
8장 플러터 2 변경점
_ 8.1 널 안전성
_ 8.2 지원 기기 확대
_
★ 이 책의 특징
[입문자와 초보자를 배려한 진행 순서]
이 책은 프로그래밍 초보자와 모바일 앱 개발 입문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되도록 쉬운 표현으로 누구나 앱을 개발할 수 있게 설명합니다.
[초보자 중심]
입문자나 초보자에게 ‘앱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올인원 패키지]
플러터 동작 원리, 다트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 함수형 프로그래밍, 파이어베이스 등을 다룹니다. 이 책 한 권으로 플러터와 다트 입문서를 모두 대체할 수 있습니다.
[예제 난이도 안내]
예제 난이도를 별 개수로 표현했습니다.
초급 - ★☆☆
중급 - ★★☆
고급 - ★★★
[다루는 예제]
★☆☆ : 복잡한 UI 작성
★☆☆ : 비만도 계산기
★★☆ : 스톱워치
★★★ : 할 일 관리
★ 이 책이 다루는 범위
[개발 환경]
_ 개발 환경 구성 방법을 다룹니다.
_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용 방법을 다룹니다.
_ 플러터 플러그인 설치 방법을 다룹니다.
[플러터 앱 동작 방식]
_ 플러터 프로젝트의 구성을 다룹니다.
_ 기본 샘플 앱을 분석해가며 플러터 앱 동작 방식을 이해합니다.
[레이아웃 작성]
_ 플러터로 앱의 UI를 작성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_ 자연스럽게 플러터 앱 개발 패턴을 다룹니다.
[화면 이동]
_ 화면 이동 방식을 이해합니다.
_ 화면 이동을 할 때 데이터도 함께 전달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다트 언어]
_ 변수, 메서드, 클래스 등 기본 문법을 다룹니다.
_ 함수형 프로그래밍, 비동기 프로그래밍 등 고급 문법을 다룹니다.
[그 외]
_ 플러터 이해를 돕는 간단한 샘플 예제를 다룹니다.
_ 클라우드 서비스인 파이어베이스를 사용하여 실전 앱 예제를 다룹니다.
_ 플러터 2의 변경점인 널 안전성(Null Safety에 대해 다룹니다.
★ 이 책의 구성
이 책은 플러터와 다트를 학습하고 총 3가지 실용적인 앱을 개발합니다. 1부 ‘플러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