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믿는 자들은 자신이 구원받기를 원한다. 남편과 아내가 구원받기를 원한다. 부모와 자녀가 구원받기를 원하고 형제가 구원받기를 원한다. 나아가서 자신의 이웃과 국가가 구원받기 원하며 온 인류가 구원받기 원한다. 하나님도 여러분이 구원받고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를 원한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에 이르기를 원하면서 구원받는 것을 어렵게 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렇게 하는 것은 모순이다. 하나님은 인간이 구원받는 것을 매우 쉽게 하였다. 그것은 하나님이 인간의 구원을 위해 인간들에게 주신 것을 보면 증명된다.
하나님은 인간을 구원하기 위하여 계명을 주었다. 안식일을 주었다. 절기를 주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를 주었다. 성령을 주었다. 구원의 지침서인 성경을 주었다. 그리고 전지 전능하신 하나님이 최선을 다하여 인간을 구원하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이 구원받지 못한다면 그것은 기적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많은 인간들이 구원받지 못하는 기적을 행하고 있다. 인간들이 구원받지 못하는 이유는 하나님이 주신 이러한 많은 구원의 도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들이 구원의 도구인지를 모르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자신도 구원받지 못하고 남편과 아내도 구원받지 못하고 부모와 자녀와 형제도 구원받지 못하고 이웃과 국가와 민족이 구원받지 못한다.
하나님은 우선 여러분 자신이 구원받기를 원한다. 여러분의 자녀나 부모가 구원받는 것이 우선이 아니다. 여러분이 구원받지 못한다면 다른 혈육이 구원받는 것이 여러분과 아무 상관이 없다. 하나님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바로 여러분 자신이 구원받기를 간절히 원한다.
그런 후에 배우자의 구원을 돌보고 부모와 자녀의 구원을 위하여 기도하고 다른 믿지 않는 자들의 구원을 위해 힘쓰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이 순서가 있다. 그리하여 여러분 스스로 쉬운 구원을 이루고 그 후로 다른 영혼의 구원을 돕는 것이다.
이 책은 쉬운 구원을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