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실전! 스프링 5를 활용한 리액티브 프로그래밍 - 리액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부터 클라우드 배포와 모니터링까지
저자 올레 도쿠카 외공저
출판사 위키북스
출판일 2019-06-21
정가 32,000원
ISBN 9791158391591
수량
▣ 01장: 왜 리액티브 스프링인가?
왜 리액티브인가?
-메시지 기반 통신
반응성에 대한 유스케이스
왜 리액티브 스프링인가?
-서비스 레벨에서의 반응성
요약

▣ 02장: 스프링을 이용한 리액티브 프로그래밍 - 기본 개념
리액티브를 위한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초기 해법
-관찰자(Observer 패턴
-관찰자 패턴 사용 예
-@EventListener를 사용한 발행-구독 패턴
-@EventListener 활용한 응용 프로그램 개발
리액티브 프레임워크 RxJava
-관찰자 + 반복자 = 리액티브 스트림
-스트림의 생산과 소비
-비동기 시퀀스 생성하기
-스트림 변환과 마블 다이어그램
-RxJava 사용의 전제 조건 및 이점
-RxJava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 다시 만들기
리액티브 라이브러리의 간략한 역사
리액티브의 전망
요약

▣ 03장: 스트림의 새로운 표준 - 리액티브 스트림
모두를 위한 반응성
-API 불일치 문제
-풀 방식과 푸시 방식
-흐름 제어
-해결책
리액티브 스트림의 기본 스펙
-리액티브 스트림 동작해 보기
-리액티브 스트림 기술 호환성 키트(TCK
-JDK 9
리액티브 스트림을 활용한 비동기 및 병렬 처리
리액티브 전망의 변화
-RxJava의 변화
-Vert.x의 적응
-Ratpack의 개선
-리액티브 스트림 기반의 MongoDB 드라이버
-리액티브 기술 조합
요약

▣ 04장: 리액터 프로젝트 - 리액티브 앱의 기초
리액터 프로젝트의 간략한 역사
-리액터 프로젝트 버전 1.x
-리액터 프로젝트 버전 2.x
리액터 프로젝트 필수 요소
-프로젝트에 리액터 추가하기
-리액티브 타입 - Flux와 Mono
-Flux와 Mono 시퀀스 만들기
-리액티브 스트림 구독하기
-연산자를 이용해 리액티브 시퀀스 변환하기
-코드를 통해 스트림 만들기
-에러 처리하기
-배압 다루기
-Ho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리액티브 시스템과 리액티브 프로그래밍 간의 차이점
◎ 리액티브 시스템이 주는 혜택과 그 응용 방법
◎ 스프링 5에서 리액티브 프로그래밍을 사용하는 방법
◎ 리액터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
◎ 스프링 5와 리액터 프로젝트를 사용해 리액티브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
◎ 스프링 클라우드로 효율적인 리액티브 마이크로 서비스 제작
◎ 리액티브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 릴리스, 모니터링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