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물고기도 못 잡는 갈매기
저자 이영애
출판사 자유토론
출판일 2010-03-30
정가 9,000원
ISBN 9788993622188
수량
너희들은 너무 게을러
무서운 엄마, 다정한 엄마
더 열심히 날아 보렴
무서운 폭풍우가 찾아왔어요
거짓말쟁이 까치와 참새
엄마, 배가 안 보여요!
나 혼자만 먹을 거야!
이제부터라도 노력해야 해
어린이들에게 모험, 호기심, 리더쉽, 긍정적 사고 등 많은 것들이 필요합니다.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스스로를 통제할 줄 아는 능력이 반드시 갖춰져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린이들에게 정서 함양과 인성교육, 그리고 생각하는 힘을 길러 줘야 합니다.




<통제력을 길러주는 동화>
시리즈는,

초등학교 학생들이 우선적으로 필요로 하는 주제를 선정하여 그 주제에 걸맞는 소재를 찾아, 관찰하고 학습하여 사실감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있었거나 있을 수 있는 일, 그리고 교과서에 나오는 자연, 환경, 생태 등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그들이 살아가는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을 간추려 내,
<개미와 베짱이>
처럼 의인화시켜 재미있고 사실감 있는 동화로 구성하였습니다.




<통제력을 길러주는 동화>
시리즈는,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로 하는, ① 친절, ②노력, ③질서, ④약속, ⑤협동, ⑥끈기. ⑦우정, ⑧청결, ⑨인내, ⑩우애 등 10개의 개념을 깨우치게 하고 실천하게 합니다.




노력에 관한 통제력 도움말

사람들은 갈매기를 보면 생각 없이 과자와 빵을 던져 줍니다. 그러면 갈매기들은 사람들이 던져 준 빵과 과자를 맛있게 먹습니다. 그렇게 먹다 보면 빵과 과자만으로도 배가 많이 부르기 때문에 갈매기들은 아무 노력도 하지 않고 살아가게 됩니다. 실제로 고기잡이 배가 실어다 준 생선과 조개만 먹고 살던 갈매기들이 있었습니다. 바다에는 갈매기들이 좋아하는 생선과 조개들이 굉장히 많았지만 갈매기들은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고 언제나 고기잡이 배만 기다렸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입니다.



그곳을 찾아오던 많은 고기잡이 배가 모두 다른 곳으로 떠났습니다. 갈매기들이 아무리 기다려도 물고기를 실은 배는 찾아오지 않았습니다. 지나가는 배도 없었습니다. 바닷물 속에는 물고기들이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