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이 책을 사용하는 방법
CHAPTER 1 첫걸음
01 프로그램과 프로그래머 / 02 프로그램이란 무엇인가?
03 컴파일러는 무엇인가? / 04 C언어란?
05 C언어의 특징 /06 C언어로 할 수 있는 일
07 스크래치/ 08 스크래치 사용자 인터페이스
09 스크래치 블록 가지고 놀기 / 핵심정리
CHAPTER 2 개발 도구 설치와 프로그램 작성하기
01 프로그램 개발 단계 / 02 비주얼 스튜디오 2013
03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 04 프로젝트
05 프로젝트 만들기 /06 소스 파일 만들기
07 소스 코드 입력 /08 컴파일
09 컴파일 오류가 표시되었다면 /10 프로그램 실행
11 저장된 프로젝트 열기 / 핵심정리
CHAPTER 3 프로그램 기본구조 이해하기
01 첫 번째 프로그램의 간략한 설명 /02 main( 함수
03 함수란? /04 문장 설명
05 헤더 파일 포함: #include / 06 함수 안에 문장들이 여러 개 있을 때
07 줄바꿈 문자 / 08 공백과 들여쓰기
09 주석 /10 주석을 붙인 예제
핵심예제 개인정보 출력하기 / 핵심예제 도형 출력하기
핵심정리
CHAPTER 4 화면으로 출력하기
01 화면에 출력하기 /02 정수와 실수
03 정수 출력하기/ 04 형식 지정자의 종류
05 문자와 문자열 /06 이스케이프 시퀀스
07 이스케이프 시퀀스 예제 /08 2진수
09 다양한 출력이 가능하다 /핵심예제 형식 지정자로 출력하기
핵심예제 구구단 출력하기/ 핵심정리
CHAPTER 5 변수
01 변수란 무엇인가?/ 02 스크래치에서의 변수 #1
03 스크래치에서의 변수 #2/ 04 변수의 선언과 사용
05 자료형이란? /06 변수의 이름짓기
07 변수의 초깃값/ 08 변수의 값을 출력하려면
09 변수 값은 얼마든지 변경이 가능하다!/10 변수에 다른 변수 값을 대입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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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에서 첫 프로그램 강의를 듣기 전 예습용이나,
수업 후 해결되지 않는 부분의 보충용 교재(전공자용
- 프로그래밍에 대한 사전 지식이 전혀 없는 분들도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충실히 내용을 구성하였다. 책의 첫 부분에는‘이 책을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책 사용법에 관해 소개를 해두었기 때문에 그 방법대로 따라하면 강의나 강의자에 도움을 받지 않고도 어려움 없이 학습할 수 있다.
- 30챕터와 256개의 섹션으로 세분화되어 있어, 하루에 30분 1챕터씩 공부하면서 부담 없이 C언어의 기본 내용을 익힐 수 있다. 또 섹션별 세분화된 구성은 알고 모르는 부분을 체크해 취약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게 해준다.
- 그림으로 간단하게 개념을 풀어놓아서 처음 보는 생소하고 어려운 개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전문적인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학습자의 눈높이에서 일상적인 단어들을 사용하여 친근감 있게 설명하였다. 또한 초보자들이 불필요한 세부 사항들로 인해 중요한 주제를 습득하는 것을 방해받지 않도록 선별된 내용을 수록하였다.
- 다른 책에는 없는 비주얼 스튜디오 2013의 실행 화면과 똑같은 컬러 편집으로, 컴퓨터 화면을 보듯이 쉽고 편리하게 공부할 수 있다. 마치 강의를 듣는 것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초중등 소프트웨어 교육의 후속 심화과정 교재(비전공자용
- 주요 개념들을 스크래치를 통해 설명하여 놀이와 같은 블록형 프로그래밍의 단계를 지나, 본격적인 문자를 작성하는 코딩을 배울 수 있다. 스크래치는 퍼즐처럼 조합하는 프로그래밍 놀이기구이기 때문이다.
- 반복해서 나오는 본문의 예제코드를 직접 타이핑해 보면서 프로그래밍하는 데 익숙해질 수 있다.
- 핵심예제의 문제와 답 사이에 점선이 마련되어 있어서 소스를 작성해 볼 기회를 먼저 주고 점선 밑에 있는 결과를 보고 바로 자신의 답과 비교하면서 확인할 수 있어서 이해력과 응용력을 갖게 된다.
-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책 전체가 컬러로 제작되어 있고,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