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라
“슬프다”의 계곡을 지나 “처절하다”의 언덕을 넘어가면 “이것이 뭐지?” “도대체 이것이 뭐냐?” 하던 나는 지금, 한 획의 정점의 선을 넘는다.
선악 세상 언덕의 꼭짓점을 넘어 생명 세계로의 첫발을 내딛는 일이라고 나의 뱃속 깊은 곳으로부터 올라오는... 더보기
?내가 사랑하고 원하는 나라
땅에서의 보물은 땅 보물이요, 하늘에서의 보물은 하늘 보물이다. 장소가 다르고 질이 다르다. 그러니 땅의 보물과 하늘의 보물을 섞지 말라. 속이지 마라. 그리고 거짓말하지 마라. 땅 보물과 하늘 보물을 혼합하지도 말아라. 땅 보물은 땅 보물로 있게 하고 하늘 보물은 하늘 보물로 존재하게 하도록 하라.
대한민국 우리나라의 태극기를 자세히 바라보자. 그리고 또 애국가를 깊이 불러보자. 대한민국의 백성들이여! 나는 이 시간 보물섬들을 발견하고 찾았으니 감사함으로 나아가 내 육신이 살고 있는 땅의 보물섬 “대한민국” 안에서 이제부터는 사랑하는 마음으로 태극기를 항상 바라보며 또 애국가를 부르면서 기쁘게 살아가리라.
75년 세월 동안에 땅 보물과 하늘 보물을 찾아 발견하도록 고통과 기쁨의 눈물을 흘리게 하신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땅의 보물이 하늘의 보물이 되고 하늘 보물이 땅의 보물이 되어 그 나라에 받쳐질 때까지 이 모든 영광을 주님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