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간장종지 : 토기장이가 빚으신
저자 이순애
출판사 누가출판사
출판일 2021-06-15
정가 15,000원
ISBN 9791185677590
수량
추천의 글

1. 꿈 많았던 시절

2. 은총(恩寵의 시작

3. 만남과 헤어짐

4. 하나님의 구원 계획

5. 구원의 손길

6. 신학교 입문

7. 사역의 길

8. 다시 찾아온 사랑

9. 부끄러운 기억

10. 부모님 사모곡

11. 하나님의 선물

12. 새로운 세계

에필로그
추천의 글

이순애 전도사님의 『토기장이가 빚으신 간장종지』를 읽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쓴 한 편의 소설을 읽고 난 기분입니다. 전도사님의 삶을 돌아보면 무척 당황스럽기까지 합니다.

유난히 발걸음이 활기차고 걸음걸이가 예뻤던 아가씨의 그 부분을 하나님은 취하셨습니다. 심한 잘못이 있어 하나님께 야단을 맞은 것도 아니고, 전도사님을 통해 세상을 바꿀만한 원대한 계획이 있어 하나님께서 고난의 풀무불로 넣으신 것도 아닙니다. 그러나 전도사님의 소박한 간증처럼 간장종지 한 그릇으로 쓰시려고 하나님이 부르시기에는 너무나 혹독한 부르심입니다.

그런데, 더욱 놀라운 것은 그런 부르심을 담담히 받아들였다는 것입니다. 살다가 어느 날 만나는 감기처럼 하루아침에 찾아온 그 무섭고 고통스러운 장애를 삶으로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그 상처에 씨앗을 심고 물을 주어 아름다운 꽃을 피워 사명자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또한 같은 장애를 가진 분들의 아픔을 돌보며, 선

교의 현장에서 복음을 전하는 일에 이르기까지 장애를 잊어버리기에 충분할 정도로 왕성하게 활동을 하시는 슈퍼우먼입니다.

책을 읽고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한번 시작한 글은 좀처럼 쉬어가기 힘든 흡인력 있는 글입니다. 모든 곳에서 하나님이 보이고, 사명이 보입니다. 글을 읽고 나니, 지금까지 살아온 아름다운 삶보다, 앞으로 살아낼 남은 생애가 더 기대되는 책입니다. 전도사님의 모 교회인 강남중앙침례교회의 담임목사로서 한없이 고

맙고 자랑스럽습니다. 모든 분께 기쁨으로 마음 모아 추천해 드립니다.

강남중앙침례교회 담임목사 최병락



하나님의 사람은 과거의 은혜에 안주하지 않고, 오늘 내게 주시는 하나님의 비전을 따라 전심전력으로 달려가는 것입니다. 주님의 복음은 세상 어떤 것과도 비교하거나 바꾸지 않습니다. 겸손히 주의 얼굴을 구합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는 것만큼 행복한 인생이 어디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