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C
TOPIC
요리 공간 부엌,
여전히 요리하고 있나요?
BRAND
ISSUE
비건이든, 비건이 아니든
지구인컴퍼니 대표 민금채
PROJECT
신선식품 당일 배송, 어디까지 시켜봤나요?
오늘회 커뮤니케이션 총괄 이사 박성재
HELLO
음식으로 서비스를 창출하는 여섯 개의 스타트업
스낵포엄선오더플러스빈스코프생선씨태그린
STORY
건강하게 행복한 삶을 위하여
프레시코드 대표이사 정유석, 마케팅이사 유이경
PEOPLE
요리를 모르는 ‘나’대신 근사한 한상차림을
고민해 주는 사람들
마이셰프 임종억, 프레시지 이상윤
ITEM
오늘은 내가 요리사
하나의 식탁을 꾸리기 위한 여섯 가지 아이템
LABEL
식품라벨 바로 읽기
먹거리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CULTURE
MOVEMENT
주어진 틀 안에 구현하는 가장 나다운 공간
리모델링과 홈퍼니싱 커머스를 더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아파트멘터리
SPACE
우리가 요리를 대하는 자세
재료와 음식을 둘러싼 다채로운 풍경들
RECIPE
제피미소 레시피
친구의 주방으로 떠나는 여행
COLUMN
우리에게 필요한 식품첨가물,
꼭 나쁜 것만은 아니다
GUIDE
산책이 위로가 될 수 있다면
건강한 재료에 마음을 담아
ESSAY
각자의 식탁
영양사엄마 박연희, 레스토랑 대표 김천호,
푸드 스타일리스트 하다인
PLAYLIST
얼마나 맛있는지 묻는다면
도시락처럼 나눠 먹고 싶은 이야기
PLACE
서울메이드를 만나다
슬로우포레스트
책의 구성
TOPIC
SEOUL MADE 18호는 ‘Kitchen’라는 키워드를 통해 ‘부엌’이라는 공간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한다. ㈜단지에프앤비 김정덕 대표이사는 간편식의 등장으로 식사가 간편해지긴 했지만, 부엌이 우리를 위한 장소로 여전히 잘 있는지 한 번쯤 뒤돌아 보아야 할 때라고 제안한다. 또한 시간이 갈수록 늘어나는 ‘건강식’에 대한 관심과 식품 유통 업계의 변화를 토픽 화보를 통해 보여준다.
BRAND
음식으로 서비스를 창출하고 있는 여섯 개의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편리하고 건강하게 식물성 고기를 즐길 수 있는 ‘지구인컴퍼니’와 대화를 나눈다. 또한 신선식품을 당일 집에서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오늘회’의 브랜드 스토리를 함께 담았다.
CULTURE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아파트멘터리’의 인터뷰를 통해 ‘부엌에 나만의 취향을 담는 방법’을 전하고, 무조건 몸에 나쁘다고 인식이 되어 있는 식품첨가물의 새로운 얼굴을 칼럼을 통해 제시한다.
책 속에서
식물성 고기는 안전을 담보로 하고 육식의 즐거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건강식의 대안이 될 수 있어요. 모두가 예민하고 불안한 시기에 식물성 고기의 건강, 안정성, 맛, 세 가지를 유지하는 데 최선을 다하려고 해요.
지구인컴퍼니 대표 민금채 인터뷰
‘비건이든, 비건이 아니든’ 중에서
‘우리가’ 왜 이 일을 하는지’ 알고 진행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해요. 단순히 샐러드를 많이 파는 게 아니라 큰 틀에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구축하고 싶어요.
프레시코드 대표이사 정유석, 마케팅이사 유이경 인터뷰
‘건강하게 행복한 삶을 위하여’ 중에서
오늘회는 특별한 상황이 아닌 일상에서도 쉽게 회를 접하고 소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오늘회 커뮤니케이션 총괄 이사 박성재 인터뷰
‘신선식품 당일 배송, 어디까지 시켜봤나요?’ 중에서
“천연은 좋고, 인공은 나쁘다.”, “첨가물은 무조건 나쁘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