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0 플러터 프로젝트를 구축하기 위한 환경 설정
0-1 Windows PC에 플러터 설치하기
0-2 Mac에 플러터 설치하기
Chapter 01 안녕 플러터!
1-1 기술 요구사항
1-2 다트 언어 기본 이해
1-3 여러분의 첫 번째 플러터 앱 생성하기
Chapter 02 마일 또는 킬로미터? Stateful 위젯 사용하기
2-1 기술 요구사항
2-2 프로젝트 개요
2-3 state와 stateful 위젯 이해하기
2-4 측정값 변환기 프로젝트 만들기
Chapter 03 나의 시간 - 데이터의 스트림 듣기
3-1 기술 요구사항
3-2 타이머 홈페이지 레이아웃 구축
3-3 플러터에서 스트림과 비동기 프로그래밍 사용하기
3-4 설정 라우트로 탐색하기
3-5 설정 화면의 레이아웃 만들기
3-6 shared_preferences를 사용하여 앱 데이터 읽기 및 쓰기
Chapter 04 퐁 게임 - 2D 애니메이션과 제스처
4-1 기술 요구사항
4-2 앱의 UI 구현하기
4-3 애니메이션 사용하기
4-4 게임 로직 추가하기
4-5 GestureDetector 사용하기
4-6 막대기 위치 확인하기
4-7 게임에 무작위성 추가하기
4-8 점수를 추가하고 게임을 완료하기
Chapter 05 영화 보러 가자 - 웹에서 데이터 가져오기
5-1 기술 요구사항
5-2 프로젝트 개요
5-3 웹 서비스에 연결하고 HTTP를 사용하여 데이터 검색하기
5-4 JSON 데이터 파싱하고 모델 객체로 변환하기
5-5 ListView로 데이터 보여주기
5-6 상세정보 화면을 표시하고 화면을 통해 데이터를 전달하기
5-7 검색 기능 추가하기
Chapter 06 데이터 저장 - Sq(FLite를 사용하여 로컬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를 저장하기
6-1 기술 요구사항
6-2 본질적인 이론 및 맥락
6-3 프로젝트 개요
6-4 sqflite 데이터베이스 사용하기
6-5 모델 클래스 만들기
6-6 사
이 책을 읽을 때는 직접 코드를 입력하면서 실행해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젝트를 작성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을지도 스스로에게 물어보면 아주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개념을 훨씬 더 명확하고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여러분의 향후 프로젝트에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프로젝트가 끝날 때마다 질문에 답하면, 각 장에서 만든 앱에 대해 다른 관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1장. 안녕 플러터!
가상 여행사의 프레젠테이션 화면을 보여주는 앱인 “Hello Flutter”를 만듭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다트, 플러터를 이용해서 아주 기본적인 앱을 만드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책의 나머지 부분에서 앱을 만드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내용을 제공합니다.
2장. 마일 또는 킬로미터? - Stateful 위젯 이용하기
측정값 변환 앱을 어떻게 만드는지 보여줍니다. 이 장의 주요 목표는 플러터 앱에 State를 도입하여 상호작용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TextField, DropDownButton 및 setState( 메서드를 사용하여 Stateful 위젯의 상태를 갱신합니다.
3장. 나의 시간 - 데이터의 스트림 듣기
더 발전된 상태 처리 방법을 보여줍니다. 즉, 데이터 스트림을 듣는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스트림을 기반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생산성 타이머를 생성하게 됩니다. 이 장에서는 플러터의 비동기 프로그래밍과 탐색, 라이브러리 사용, 데이터 저장과 같은 몇 가지 핵심 개념을 소개합니다.
4장. 퐁 게임 - 2D 애니메이션과 제스처
간단한 2차원 애니메이션 게임을 만듭니다. 공이 화면을 가로질러 이동하고 플레이어는 공이 화면에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야 하는 애니메이션 게임입니다. 이 장의 주요 주제는 애니메이션 사용하기, Gesture Detector를 이용한 제스처 탐지하기, 난수 생성입니다.
5장. 영화 보러 가자 - 웹에서 데이터 가져오기
웹 서비스에서 가져온 영화 목록을 표시하는 앱 생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