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1 : 지금은 SNS 콘텐츠 시대
1. 황금알을 낳는 거위 SNS 콘텐츠
2. 포토샵 몰라도 금손으로 바뀌는 마법
3. SNS 콘텐츠별 이미지 크기 자동으로 맞추기
Power Upgrade 배경화면 사이즈 종류들
4. 끌리는 SNS 콘텐츠의 조건
5. 필요한 이미지를 자유자재로 쓰는 법
6. 색만 잘 써도 반은 성공
Step 2 : 미리캔버스 기능 꼼꼼하게 알아보기
1. 미리캔버스 시작하기
Power Upgrade 워크스페이스 이용하기
2. 미리캔버스 주요 메뉴와 친해지기
3. 심플하게 배경 넣기
Power Upgrade 꼭 알아두어야 할 스포이드 기능!
4. 텍스트 마음대로 활용하기
Power Upgrade 스타일 사용하여 SNS 콘텐츠 만들기
5. 내 PC 사진 업로드하기
6. 미리캔버스의 꽃, 다양한 요소 활용하기
Power Upgrade 프레임 이용하여 썸네일 만들기
7. 활용도 짱! 사진 넣기
Power Upgrade 똑똑하게 사진 검색하기
8. 쉽게 테마 사용하기
Power Upgrade 사진 요소 이용해서 테마 색상 변경하기
9. 편리한 동영상 넣기
10. 템플릿 활용하기
11. 찜하기
12. QR코드 / 바코드 만들기
Step 3 : 미리캔버스 200% 활용하기
1. PPT의 강자 미리캔버스
2. 모바일에서 미리캔버스 사용하기
3. 디자이너와 협업하기
4. 인쇄물 제작하기
Step 4 : 바로 배워 바로 쓰는 SNS 콘텐츠 만들기
1. 블로그 썸네일 이미지 만들기
2. 유튜브 썸네일 이미지 만들기
3. 자꾸 공유하고 싶은 카드뉴스 만들기
4. 신뢰감 팍팍 올라가는 상품 상세페이지 만들기
5. 나도 1인 브랜드! 로고 만들기
6. 매출을 올리는 온라인 배너 만들기
7. 웹 & 인쇄 포스터 만들기
8. 온라인 수업 영상 만들기
9. 카카오톡 명언 이미지 만들기
10. N잡러 필수 명함 만들기
11. 움직이는 썸네일 만들기
12. 개성 뿜뿜 인스타그램 프
<특징>
[사례1]
A씨는 펜션을 운영하고 있다. 주로 인터넷을 통한 검색으로 예약, 운영되기 때문에 창업을 하면서 수백만 원을 들여서 홈페이지를 만들었다. 온라인 마케팅을 잘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홍보를 위한 광고를 하고 있으나 비용이 부담스럽다.
혼자서 포토샵으로 광고 이미지를 만들었더니 시간도 많이 들고 결과물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 또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유지 관리하는 전문 인력을 두기 어렵다보니 점점 예약률이 떨어지고 있다.
[사례2]
B씨도 비슷한 규모의 펜션을 운영하고 있다. 펜션의 시설이나 주변 관광지, 펜션의 아침 풍경 등을 인스타그램에 카드뉴스 형식으로 매일 올리고 있다. 요즘 사람들은 SNS로 여행지를 검색하고 예약하는 것에 익숙하다. B씨의 센스 있는 여행 관련 카드뉴스 때문에 펜션을 주로 이용하는 주 고객층인 20~40대들의 팔로워가 늘어나서 별다른 유료 광고를 하지 않는데도 늘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는 추천 펜션으로 유명해졌다.
A씨와 B씨는 운영 규모나 조건은 비슷하지만 사업의 성과가 판이하게 다릅니다. B씨가 남다른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SNS 이미지 콘텐츠를 잘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SNS 이미지 콘텐츠라고 하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펜션 주변 예쁜 장소의 사진에 ‘펜션 이벤트’ 같은 글자를 세련되게 배치한 이미지, ‘제주 관광지 베스트3’ 같은 카드뉴스 같은 것을 잘 활용한 것입니다.
B씨는 전문디자이너를 고용하지도 않았고 특별한 기술을 배운 적도 없습니다. 무료 디자인 툴인 미리캔버스를 단 2시간 배워서 사업에 200% 활용하고 있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