옮긴이의 글
머리말
1장 컴파일러 개요
1.1 컴파일러란?
1.2 변환 시스템과 통역 시스템
연습 문제
2장 컴파일러의 간단한 예
2.1 후위 표기법
2.2 스택
2.3 간단한 컴파일러의 예
2.4 컴파일러의 이론적 구조
2.5 컴파일러의 물리적 구조
연습 문제
3장 문법과 언어
3.1 배커스 표기법
3.2 구문 도식
3.3 문법과 언어의 형식적 정의
3.4 분석 트리
3.5 PL/0′의 문법
연습 문제
4장 낱말 분석
4.1 문자 읽어 들이기
4.2 낱말 읽어 들이기
4.3 정규 표현과 유한 오토마타
4.4 낱말을 읽어 들이는 프로그램의 예
연습 문제
5장 하향식 구문 분석
5.1 구문 분석 방법의 간단한 역사
5.2 하향식 구문 분석법과 그 문제점
5.3 LL(1 문법
5.4 재귀적 하향식 구문 분석 프로그램
5.5 문법에서 하향식 구문 분석 프로그램으로
5.6 PL/0′의 재귀적 하향식 구문 분석 프로그램
연습 문제
6장 의미 분석
6.1 의미 분석이란?
6.2 기호 테이블의 정보
6.3 기호 테이블 탐색
6.4 블록 구조와 기호 테이블
6.5 PL/0′ 컴파일러의 기호 테이블
연습 문제
7장 오류 처리
7.1 오류 처리란?
7.2 오류 발견
7.3 오류 정보 출력
7.4 오류 복구
7.5 정상 처리로의 복귀
7.6 PL/0′ 컴파일러의 오류 처리
연습 문제 146
8장 가상 머신과 통역 시스템
8.1 가상 머신이란?
8.2 가상 머신의 기능
8.3 가상 머신의 기억 영역 관리
8.4 가상 기계어로의 변환
8.5 가상 머신 구현(통역 시스템
8.6 PL/0′ 머신과 PL/0′의 목적 코드
연습 문제
9장 더 공부하려면
10장 PL/0′ 컴파일러의 코드
참고 문헌
연습 문제 해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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