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함수형 프로그래밍이란?
1.1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특징
1.2 순수한 함수란 무엇인가?
____동일 입력 동일 출력
____부수효과 없는 코드
____순수한 함수의 효과와 그외 고려사항
1.3 부수효과 없는 프로그램 작성하기
____공유 변수 수정으로 인한 부수효과
____객체의 상태 변경으로 인한 부수효과
1.4 참조 투명성으로 프로그램을 더 안전하게 만들기
____참조 투명하지 않은 함수
____참조 투명한 함수
1.5 일급 함수란?
____일급 객체(first-class object
____일급 함수(first-class function
1.6 일급 함수를 이용한 추상화와 재사용성 높이기
____간단한 계산기 예제
____객체지향적으로 개선한 계산기 예제
____함수형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개선한 계산기 예제
1.7 게으른 평가로 무한 자료구조 만들기
____무한대 값을 자료구조에 담다
1.8 마치며
____코틀린으로 함수형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2.1 프로퍼티 선언과 안전한 널 처리
____프로퍼티 선언
____안전한 널 처리
2.2 함수와 람다
____함수를 선언하는 다양한 방법
____매개변수에 디폴트값 설정하기
____익명 함수와 람다 표현식
____확장 함수
2.3 제어 구문
____if문
____when문
____for문
2.4 인터페이스
____인터페이스의 특징
____인터페이스 선언하고 상속하기
____인터페이스에 추상 함수 선언하기
____추상 함수 구현하기
____추상 프로퍼티의 선언과 사용
2.5 클래스
____클래스와 프로퍼티
____data 클래스
____enum 클래스
____sealed 클래스
2.6 패턴 매칭
____다양한 패턴 정의 방법
____조건에 따른 패턴 매칭
____코틀린 패턴 매칭의 제약
2.7 객체 분해
2.8 컬렉션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