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장: 유니티 엔진의 소개
리얼타임 3D 플랫폼
유니티의 장점
____멀티 플랫폼 지원
____통합 개발환경
____유니티 라이선스 정책
____정보 공유를 위한 커뮤니티 활성화
____에셋 스토어
유니티로 만들어진 게임 및 콘텐츠
유니티 설치
____유니티 허브에서 로그인 또는 계정 생성
____라이선스 활성화
____유니티 에디터 설치
유니티 에디터 소개
____유니티 에디터 구조
____뷰
____툴 바의 기능
____단축키 설정
정리
▣ 02장: 게임 개발 준비
이 책에서 개발할 게임 소개 및 개발 순서
프로젝트 생성
유니티 에디터의 환경설정
____레이아웃
____프로젝트 뷰의 칼럼
프로젝트 뷰의 체계적인 관리
캐릭터 모델 임포트하기
____유니티 패키지를 통한 리소스 설치
에셋 스토어
____무료 리소스 내려받기
정리
▣ 03장: 게임 스테이지 제작
바닥 생성 및 배치
텍스처
____텍스처의 해상도 조절
머티리얼
____머티리얼의 자동 적용
____머티리얼 생성
____Albedo, Normal Map 적용
____머티리얼 적용 방법
____타일링 속성
____프리뷰의 다양한 기능
셰이더 및 물리 기반 셰이딩
____렌더링 모드
____알베도
____메탈릭 속성
____노멀 맵
____하이트 맵
____오클루전
____이미션
____디테일 마스크
프리팹
____네스티드 프리팹
____벽 만들기
____프리팹 생성
____프리팹의 복제 및 네이밍
____스내핑 기능
조명
____Directional Light
____Point Light
____Spot Light
____Area Light
실시간 라이트매핑 기능
____Lighting Settings 에셋
____Auto Ge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유니티 설치 및 인터페이스 소개
◎ 게임 스테이지 제작
◎ 레거시 애니메이션 및 메카님 애니메이션
◎ 적 캐릭터(NPC의 유한상태머신(FSM; Finite State Machine 구현
◎ 내비게이션 메쉬를 이용한 적 캐릭터 추적 기능
◎ 현실적인 폭발 효과 및 Muzzle Flash 구현
◎ 실시간 그림자와 모바일용 그림자 처리
◎ 레이캐스트(Raycast를 응용한 발사 처리
◎ 씨네머신을 활용한 카메라 워킹 기법 소개
◎ 유니티 UI 소개 및 게임 인터페이스 구현
◎ 게임매니저 및 오브젝트 풀 구현
◎ 내비게이션 고급기법(동적 장애물, Off Mesh Link 소개
◎ 라이트맵핑 및 라이트 프로브 소개
◎ 오클루전 컬링을 활용한 렌더링 성능 향상 기법 소개
◎ 새로운 입력 방식인 Input System의 활용 예제 소개
◎ Progressive 라이트매퍼를 이용한 라이트맵 및 라이트 프로브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