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추천사 뮤지컬 배우는 태어나는가? | 김의경 극작가
추천사 | 린 아렌스(Lynn Ahrens 뮤지컬 작가/작사가
들어가며 | 이계창(역자
머리말
1부 뮤지컬 연기의 기초
1장 연기의 기본 - 그 시작
1.1 훌륭한 연기란
1.2 준비 작업
1.3 피드백 주고받기
1.3.1 피드백을 수용하라 | 1.3.2 피드백 주기 | 1.3.3 질문하기 | 1.3.4 편안한 공간
1.4 배우 되기
1.4.1 만약에 ~이라면 Magic “IF” | 1.4.2 믿음과 진실 | 1.4.3 최초의 경험 | 1.4.4 군중 속의 고독, 그리고 노출의 즐거움 | 1.4.5 연기는 믿음이다 - 연기와 행위의 차이점 | 1.4.6 공연하듯이 연습하고, 연습하듯이 공연하라 | 1.4.7 연극성 | 1.4.8 안에서 밖으로, 밖에서 안으로
2장 기초 연기 - 단계별 학습
2.1 연기의 기본 요소
2.2 주어진 상황
2.2.1 대본 속 세상의 사실들 | 2.2.2 주어진 상황에서 추리하기 | 2.2.3 세계관
2.3 관계
2.3.1 나의 세계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 2.3.2 의미를 부여하라 | 2.3.3 은유적인 관계 | 2.3.4 관계를 바꿔라 | 2.3.5 내가 누구인지 그게 중요해?
2.4 목적
2.4.1 왜 vs 무엇을 위해서 | 2.4.2 초목적 | 2.4.3 목적을 테스트하라 | 2.4.4 구체적으로 결과를 상상하라
2.5 비트
2.5.1 비트 나누기 | 2.5.2 바로 지금 당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라
2.6 장애물
2.6.1 외부의 장애물과 내면의 장애물 | 2.6.2 구체화시키기 | 2.6.3 감정이란 (유익한 장애물이다
2.7 전략과 전술
2.8 판단, 발견 그리고 결정
2.8.1 창조적인 분위기와 마음가짐
2.9 텍스트, 서브텍스트 그리고 내면의 독백
3장 욕구를 표현하라
3.1 이해관계를 구축하라
3.2 음악에 담겨 있는 감정을 느껴라
3.3 창조의 땅 - IF라는 세계의 시민
2부 악보와
출판사 서평
브로드웨이 뮤지컬 배우들의 필독서
《뮤지컬 배우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 이론서가 아닌 배우의 훈련을 위한 실전용 교과서
- 원제 《Acting in Musical Theatre: A Comprehensive Course》(Mar 7, 2008
《뮤지컬 배우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조 디어, 로코 달 베라 공저 / 이계창 역
21세기 대한민국 예술계에서 중대한 이슈 가운데 하나는 뮤지컬이 대중 예술로 자리를 잡았다는 사실이다. 아이돌그룹 보컬이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거나 활동하는 게 일상적인 일이 되었고, 뮤지컬 배우가 ...
브로드웨이 뮤지컬 배우들의 필독서
《뮤지컬 배우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 이론서가 아닌 배우의 훈련을 위한 실전용 교과서
- 원제 《Acting in Musical Theatre: A Comprehensive Course》(Mar 7, 2008
《뮤지컬 배우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조 디어, 로코 달 베라 공저 / 이계창 역
21세기 대한민국 예술계에서 중대한 이슈 가운데 하나는 뮤지컬이 대중 예술로 자리를 잡았다는 사실이다. 아이돌그룹 보컬이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거나 활동하는 게 일상적인 일이 되었고, 뮤지컬 배우가 TV 연예프로에 출연하는 게 낯설지 않은 시대다. 뮤지컬 관람을 위해 정기적으로 서울로 올라오는 지방 팬층이 두텁게 형성되어 있으며 사설기관을 비롯하여 대학에서도 뮤지컬을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시대가 되었다. 뮤지컬의 대중화는 곧 대중이 뮤지컬 문법에 익숙해졌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론서가 아닌 실전용 교과서
《뮤지컬 배우는 어떻게 탄생하는가》는 뮤지컬 배우 훈련법을 담고 있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실전용 교재다. 저자인 조 디어(Joe Deer는 브로드웨이에서 배우, 연출가로 활동하며 실전 경험을 쌓았으며 이후 25년간 대학 연극 제작소에서 뮤지컬 교사로 활동했다. 또 한 명의 저자인 로코 달 베라(Rocco Dal Vera는 음악대학 교수로 그에게 배운 제자들이 브로드웨이와 미국 전역의 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