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 안녕은 일본어로 뭐야? 안녕は にほんごで なに?
2과 친한 친구는 누구? したしい ともだちは だれ?
3과 すきな くだものは? 좋아하는 과일은?
4과 なんじに あう? 몇 시에 만나?
5과 なんにん かぞくですか。 몇 명 가족입니까?
6과 ちょっと 高いですね。 조금 비싸군요.
7과 ?が 上手ですね。 그림을 잘 그리네요.
8과 テレワ?ク、家で 仕事します。 재택근무, 집에서 일합니다.
9과 一目ぼれでした。 첫눈에 반했습니다.
10과 旅行は ?しかったです。 여행은 즐거웠습니다.
11과 自己啓?を して います。 자기 계발을 하고 있습니다.
12과 週末 デ?トしたんです。 주말에 데이트했어요.
부록 한 번 더 정리 1~12과 복습
부록 JLPT N5 맛보기
* 바쁜 일상으로 몸도 마음도 무거운 우리를 위한 간편한 학습지
가방 안에 잡다한 게 많은 사람. 하루하루 해야 할 일이 많은 사람. 하고 싶은 건 많은데 끈기가 부족한 사람. 일본어 공부를 일단 시작해보고 싶은 사람. 최대한 단기간에 외국어 기초를 배우고 싶은 사람. 새해 버킷리스트가 아직 리스트로 머물러 있는 사람. 이 중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우선 이 책을 ‘열어보길’ 적극 권장한다.
마치 신체의 일부 같은 ‘귀찮음’ 덕에 몇 달 뒤에도 꾸준히 공부하고 있을지 장담 못 하는 우리. 그래서 <일단해 일본어 학습지>는 일단 가볍게 한 걸음 내디딜 수 있게 만들어졌다. ‘일본어’라는 산을 오르는 첫걸음에 필요 이상으로 짐을 바리바리 챙기면 금방 지친다. 딱 한 권! 알짜배기로 공부한 후에 그다음을 결정한다면 시간과 돈을 이보다 더 효율적으로 쓸 수도 없을 것이다.
* 1권으로 단숨에 뚝딱 해결하는 학습지
“일본어는 배울수록 어렵대.” 전설처럼 내려오는 이 이야기는 사실 뻥이다. 한국어와 어순이 비슷해서 다른 외국어보다 쉬운 줄 알았지만, 맨 처음 문자 외우기부터 어렵다. 간신히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외웠다 싶으면 무시무시한 한자가 기다리고 있다. 마음만 먹으면 SNS와 매체를 통해 일본어를 보고 들을 수 있지만, 기초는 반드시 잡아야 하므로 처음엔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다.
<일단해 일본어 학습지>는 그 노력을 잘 이어갈 수 있게 최대한 쉽고 재미있게 구성했다. 유튜버 와카메센세 다년간의 노하우로 기초 문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은 물론, 시중에 나오는 책들과는 달리 1과에서 존댓말이 아닌 반말부터 배우는 파격적인 시도를 했다. 해당 과에서 배운 어휘와 표현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게 반복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외국어 공부는 50m 달리기가 아니다. 지치지 않아야 하고, 질리지 않아야 한다. 꾸준해야 한다는 의무감에 사로잡히면 오히려 쉽게 지칠 수 있다. <일단해 시리즈>는 ‘포기하지 않기’를 외국어 공부의 첫 번째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