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들어가기에 앞서
1.1 해킹이란 무엇인가?
1.2 이 책에서 배우는 것은?
CHAPTER 02 환경 구축
2.1 아나콘다(Anaconda를 이용한 파이썬 설치 및 가상 환경 구축
2.2 VSCode로 개발 환경 구축하기
2.3 Anaconda 가상 환경과 PIP로 패키지 관리하기
CHAPTER 03 몬스터 대전 게임을 만들며 배우는 파이썬 기본
3.1 파이썬 실행과 출력문
3.2 리스트와 튜플 자료형
3.3 집합, 딕셔너리, 부울(bool 자료형
3.4 반복문과 조건문
3.5 함수
3.6 오류와 예외
3.7 모듈과 패키지
3.8 클래스
3.9 종합 예제
CHAPTER 04 네트워크 해킹
4.1 OSI 7 Layer와 TCP/IP 프로토콜
4.2 IP/ICMP
4.3 TCP/UDP
4.4 비동기를 이용한 스캐너 구현
CHAPTER 05 웹 크롤링
5.1 웹 구성 요소
5.2 HTTP
5.3 Requests 모듈을 이용한 자동화
5.4 상품 정보 크롤링
5.5 Selenium을 이용한 동적 크롤링
CHAPTER 06 웹 해킹
6.1 웹 사이트 정보 수집
6.2 취약점 진단 가이드라인
6.3 XSS(Cross-Site Script Scanner
6.4 SQL Injection Scannerr
6.5 웹 취약점 자동화 도구 실습
CHAPTER 07 웹 애플리케이션 제작
7.1 쿠키 탈취를 위한 웹 서버
7.2 IP 및 위치 추적 서버
이 책의 특징
- 파이썬 기초부터 해킹 도구 제작 실습까지 수록
- 기본과 원리를 재미있게 설명
- 직접 해킹을 실습해볼 수 있는 사이트 제공
이 책이 필요한 독자
- 해커가 되고 싶은데 무슨 언어를 공부해야 할지 모르는 분
- 해킹 원리가 궁금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 파이썬과 해킹을 둘 다 잡고 싶은 분
누구나 해커가 되고 싶어 검정색 후드 티를 걸치고 멋드러지게 키보드를 치는 상상을 하지만, 실제로 배워야 할 것이 너무 많다는 걸 깨닫고 생각보다 높은 진입 장벽에 막혀 쉽게 포기해버리곤 합니다. 이 책에서는 독자들이 쉽게 포기하지 않도록 만들 도구를 먼저 제시하고 이론을 학습할 이유를 설명합니다.
정보 보안 분야를 공부하고 싶은 학생은 물론 취약점 진단 도구나 모의 해킹 도구를 작성하는 실무자까지 포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네트워크나 웹 구성 요소의 설명은 어쩌면 지루해 보일 수 있으나 목표하는 도구를 만들려면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놓치지 않아야 하기에, 파이썬 초보자나 다른 언어를 공부한 사람도 기초를 빠르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