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C
TOPIC
환경에 대한 관점을 재설계하다
BRAND
ISSUE
쓰레기는 없다
번개장터 브랜드&프로덕트 마케터
최현진, 송진웅
PROJECT
불편함이 아닌 일상의 즐거운 변화
덕분애 본부장 이영은
HELLO
지속 가능한 삶을 도와주는 여섯 개의 스타트업
오운유, ㈜엠펀치, 지바이크, 베이서스,
project1907, 제로그램
STORY
종이컵의 쓸모
필라로이드 대표 오승호
PEOPLE
지구를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을
독려하는 사람들
트레쉬버스터즈지구샵
ITEM
제로 웨이스트의 가방엔 뭐가 들어있을까?
더하기가 아닌 빼기를 위한 여섯 가지 아이템
TIPS
제대로 버리는 방법
분리수거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CULTURE
MOVEMENT
조그만 물건에 담긴 커다란 마음
발랄하게 환경을 대하는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
SPACE
착한 소비로 더 나은 지구를
환경을 생각하는 서울의 공간들
CHALLENGE
환경을 생각하는 연대의 힘
#고고챌린지
COLUMN
도시 생활자의
에코 라이프를 위한 마인드 셋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마음가짐
GUIDE
지구를 위한 산책
걸을 곳이 있다는 것
ESSAY
똑똑하고 가치 있게 소비하는 방법
제로 웨이스트 숙소 대표 모아,
뮤지션환경활동가 정욱재, 작가 장서영
PLAYLIST
익숙한 것 돌아보기
모든 것은 변한다는 마음으로
PLACE
서울메이드를 만나다
라이프북스&아트
책의 구성
TOPIC
SEOUL MADE 19호는 ‘Zero Waste’라는 키워드를 통해 ‘쓰레기로 둘러싸인 세상’에 대해 이야기한다. 수퍼빈㈜ 김정빈 대표이사는 소비자가 기업이 제품을 어떤 방식으로 생산하는지, 판매 과정은 어떤지 지속적인 관심을 바라보며 가치소비를 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또한 플라스틱 과다 사용으로 인한 지구의 변화된 모습을 토픽 화보를 통해 보여준다.
BRAND
지속 가능한 삶을 도와주는 여섯 개의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나에겐 필요 없는 물건이 다른 누군가에게 가서 새 가치를 만드는 중고거래의 가치에 대해 말하는 ‘번개장터’의 브랜드&프로덕트 마케터와 대화를 나눈다. 또한 제로 웨이스트를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로 웨이스트 숍 ‘덕분애’의 브랜드 스토리를 함께 담았다.
CULTURE
발랄하게 환경을 대하는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의 인터뷰를 통해 ‘버려지는 쓰레기를 다시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전하고, 똑똑하게 가치소비를 행하고 있는 3인의 솔직한 쇼트 에세이를 소개한다.
-
책 속에서
나에게 더는 필요 없는 물건이 다른 누군가에게 가서 새 가치를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중고거래만큼 제로 웨이스트에 효과적인 행위가 기부라고 생각해요.
번개장터 브랜드&프로덕트 매니저 최현진, 송진웅 인터뷰
‘쓰레기는 없다’ 중에서
손님들의 가치소비가 이 매장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삶을 살리는 일로 계속 연결되었으면 해요.
덕분애 본부장 이영은 인터뷰
‘불편함이 아닌 일상의 즐거운 변화’ 중에서
저희가 잘하는 만큼 지구의 쓰레기도 줄어들게 되는 셈이니 그 자체로 즐거운 일인 것 같아요.
트래쉬버스터즈 대표 곽재원 인터뷰
‘지구를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을 독려하는 사람들’ 중에서
무엇보다 물건을 소비하기 이전에 ‘내게 꼭 필요한가?’,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가?’, ‘최소 10년 혹은 평생 사용할 수 있는가?’ 등 더욱더 본질적인 질문을 던져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