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에서는 입학사정관제로 어떤 학생을 선발하려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다.
대학은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학생을 자율적으로 선발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대학에서 어떤 학생을 선발하기 원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대학이 발표한 입시요강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 양식과 추천서 양식 등 증빙서류를 철저히 분석하여 대학이 어떤 학생을 선발하려는지 확실하게 밝혔다.
** 입학사정관제 전형에 대비한 확실한 비책을 알려주고 있다.
정확한 개인특성 확인, 특성에 맞는 꾸준한 활동, 내신성적관리, 기타 비교과 학생부관리, 자신의 활동성과를 정확히 드러낼 수 있는 능력 등이 입학사정관제 전형에서 요구되는 중요한 요소이다. 이 책에서는 이런 것들을 확실히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여러 가지 상황에서의 대학합격자들을 소개함으로써 타산지석으로 삼도록 했다.
꾸준히 한 가지만 잘해서 합격한 학생, 전체적인 자기관리를 잘해서 우수하게 평가받은 학생, 상상할 수 없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합격한 학생, 전문계고 출신으로 열심히 일하면서 합격한 학생 등 다양한 처지에서 합격한 학생들의 사례를 수록함으로써 자신의 환경에 비추어서 수험계획을 짤 수 있도록 했다.
** 입학사정관들의 생생한 의견과 바람직하게 지도하는 모범학교 소개.
입시 현장에 있는 입학사정관들에게서 바람직한 인재상을 들어보았다. 그리고 학생들이 그런 준비를 확실하게 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 도와주는 고등학교들을 소개함으로써 공교육정상화가 커다란 화두가 된 현실 속에 바람직한 학교상을 제시하고 있다.
대학이 찾고 있는 학생들의 특성을 가장 정확하게 알려주는 책
입학사정관제 전형은 학생선발에 있어서 대학들의 자율이 가장 잘 반영된 제도이다. 따라서 대학들이 어떤 학생을 선발하기 원하는지 정확히 아는 것이 진학준비를 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이 책은 대학의 요강과 제출 서류들의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