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교양으로 읽는 세계 7대 종교 :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큰 7개 종교 탐험
저자 질 캐럴
출판사 시그마북스
출판일 2021-08-06
정가 14,000원
ISBN 9791191307597
수량
서문

CHAPTER 1. 힌두교
CHAPTER 2. 유대교
CHAPTER 3. 도교
CHAPTER 4. 불교
CHAPTER 5. 기독교
CHAPTER 6. 이슬람교
CHAPTER 7. 시크교

감사의 말
추가문헌
참고문헌
종교철학자가 탐구한 세계 7대 종교의 모든 것!

종교는 왜 존재하는 것일까? 21세기 국제분쟁의 원인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종교’라는 것을 생각하면, 종교라는 존재 자체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을 가질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종교는 인류 역사에서 삶과 죽음에 대한 근원적인 의문을 끊임없이 탐구해온 원동력이었다. 또한 종교는 단순히 삶에 대한 질문을 넘어 인류 문화 곳곳에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해왔다. 종교가 있었기에 예술, 건축, 문학, 철학 등이 더없이 훌륭하고 의미 있게 발달했다. 세계의 위대한 종교를 알아보는 것은 그저 힌두교와 불교의 차이, 혹은 기독교와 이슬람교가 어떻게 한 갈래에서 나왔는지 알아보는 것을 넘어 전 인류에 대해 더 잘 이해하는 길이기도 하다.
종교를 철학도 역사도 아닌 것으로 만드는 것은 어떤 ‘신성한 것’이다. 각 종교는 신성하다고 여겨지는 가장 궁극적인 존재 혹은 최고의 가치를 진리 또는 힘으로 간주한다. 그 궁극적인 존재는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에서 ‘하나님’의 모습으로, 힌두교에서는 여러 신의 모습으로, 아니면 도교처럼 근본적인 힘 또는 에너지, 혹은 불교와 힌두교처럼 깨달음과 열반과 같은 의식의 상태로 나타난다. 이 책은 이러한 ‘신성한 것’을 각 종교에서 어떻게 설명하고, 접하고, 실천하는지 설명한다.
이 책의 저자인 질 캐럴은 미국 휴스턴 라이스대학교에서 종교철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30년간 대학과 지역사회에서 세계 종교들을 가르쳐왔다. 또한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종교적 다양성도 교육하고 있다. 저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조직화되었으며 신도수가 많은 기준으로 7개 종교를 정리했다. 그리고 각 종교의 핵심적인 역사, 개념, 인물, 활동, 경전을 살펴보며 가장 궁금해할만 한 질문들에 답하고 관련 정보들을 소개한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종교들의 QnA 설명서!

이 책에서 다루는 종교는 총 7개다. 발생 시기 순서대로 힌두교, 유대교, 도교, 불교, 기독교, 이슬람교, 시크교를 질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