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3D형상모델링 개요
01. 3D형상모델링작업준비 8
1. 3D형상모델링 소프트웨어의 종류 8
2. 디자인모델링 소프트웨어와 엔지니어링모델링 소프트웨어와의 차이 9
3. 엔지니어링모델링 구조체계중요 Point 10
4. 3D형상모델링(엔지니어링모델링의 3요소중요 Point 11
5. 인벤터의 화면구성 11
6. 작업환경설정실습 Point중요 Point 12
PART 2 3D형상모델링 스케치
01. 2D스케치 작성 20
1. 스케치를 위한 작업평면 선정중요 Point 20
2. 스케치작성 및 객체선택 방법실습 Point중요 Point 21
3. 마우스 사용 및 스케치 수정 방법실습 Point중요 Point 25
4. 스케치 작성실습 Point중요 Point 27
5. 구속조건 추정·유지실습 Point중요 Point 29
6. 구속조건의 종류 및 적용 방법실습 Point중요 Point 31
7. 스케치 치수기입실습 Point 33
8. 스케치의 정의 상태중요 Point 37
9. 스케치 오류 상태의 원인실습 Point중요 Point 37
10. 완전 상태의 스케치 작성 방법실습 Point중요 Point 38
11. 완전 상태 스케치의 중요성중요 Point 39
02. 2D스케치 수정 45
1. 스케치 수정실습 Point 45
2. 스케치 패턴실습 Point 53
PART 3 3D형상모델링 피처
01. 3D피처 작성 66
1. 피처 생성 순서실습 Point중요 Point 66
2. 피처 생성 조건중요 Point 67
3. 보조선 활용 68
4. 피처 작성-1실습 Point 69
5. 효율적인 모델링 방법중요 Point 74
6. 피처 작성-2실습 Point 83
02. 3D피처 수정 93
1. 피처 패턴실습 Point 93
2. 피처 수정-1실습 Point 104
3. 피처 수정-2실습 Point 107
4. 작업평면 및 작업축 작성실습 Point 117
5. 스케치 작업평면 변경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