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스도쿠챔피언십 국가대표 주장
세계퍼즐챔피언십 국가대표 주장
스도쿠 그랑프리 파이널 우승
‘WSC 국가대표 곽승재와 함께 하는 스도쿠 시간’
세계에서 인정받은 두뇌, 곽승재 스도쿠 챔피언이 직접 만든 문제 대 공개!
세계스도쿠챔피언십은 세계퍼즐연맹이 주관하는 대회다. 그만큼 스도쿠는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끄는 가장 쉬운 놀이이자 가장 간편한 놀이, 집중력을 요하는 ‘두뇌계발’ 놀이다.
<뇌를 깨우는 아홉 숫자>의 저자, 곽승재 WSC 국가대표 주장은 지난해 열린 세계스도쿠챔피언십 그랑프리 파이널 1위를 차지했다. 곽승재 선수의 노력은 아시아스도쿠선수권을 대한민국 주도로 창설하는데 일조했고, 첫 아시아스도쿠선수권 대회가 올해 제주에서 열렸다.
얼핏 보면 쉬울 것 같은 1~9 아홉 가지 숫자의 배합은 약 66경 개의 문제를 만들어낼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변형 스도쿠를 생성해 상상력을 통한 확장성은 끝이 없다. 논리력을 키우고 추론력을 키우며 두뇌 신경을 자극하는 스도쿠는 현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의 세대들에게는 꼭 알고 있어야 할 필수 두뇌계발 코스가 됐다.
하루 딱 15분만 스도쿠 문제를 풀어보자. 쉬운 문제이든 어려운 문제이든,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답을 찾는 것은 다를 것이다. 무조건 문제를 푸는 것만이 중요한 건 아니다. 문제를 풀지 못했더라도 저자가 알기 쉽게 풀이한 설명을 따라 하면서 하나씩 칸을 채워보자.
여기에 더해 클래식 스도쿠, 홀수/짝수 스도쿠, 아웃사이드 스도쿠, 별도영역 스도쿠, 온도계 스도쿠, 스카이스크래퍼 스도쿠 등 6개 유형의 스도쿠, 다른 스도쿠책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저자의 자세한 문제 유형별 설명과 노하우까지 알차게 선보인다.
스도쿠의 기본을 알고 싶다면?
그렇다면 이 책 <뇌를 깨우는 아홉 숫자-스도쿠 기본편>을 풀어 보자.
이제껏 접해보지 못했던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