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다라란?
‘만다라’는 불교 그림 중 하나로, 그 안에 종교를 상징하는 것들과 중요히 여기는 이치를 담았습니다. 만다라(mandala의 뜻은 산스크리트어로 원상(圓相을 말합니다. 원상이란 중생이 본디부터 갖추고 있는 깨달음의 모습을 상징하기 위하여 그리는 둥근 꼴의 그림이지요. 기본적으로 원과 사각형을 가지고 여러 조합을 통해 만들어 내지요.
티베트에서는 만다라 그림을 그리면서 깨달음을 얻는 수행으로 삼습니다. 색색의 모래로 정교한 만다라 그림을 완성한 후, 모래를 쓸어버려 다시 무(無로 되돌려 버리지요. 불교 수행의 도구로 사용된 만다라가 요즘에는 명상과 미술 치료에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만다라 그림을 집중해서 보거나, 직접 그리고 만들면서 잡념을 없애고 마음의 안정과 평화를 찾는 것이지요.
갖가지 모양의 만다라를 컬러링하며
개성 있고 특별한 ‘나’를 발견하는 시간
이 책에는 원 모양 만다라, 기하학적 만다라, 꽃과 동물이 어우러진 자연 만다라 등 67개의 다양한 만다라 그림이 들어 있어요. 단순하고 쉬운 것부터 정교하고 까다로운 것까지 다양한 만다라를 컬러링하며 순수한 ‘나’를 발견해 보세요. 동시에 내 안의 예술적 감수성도 활짝 깨어나지요. 이 책으로 치유된 새로운 ‘나’를 보여 주는 특별한 아트 북을 완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름다운 만다라 문양 속 미로를 통해
마음을 모으고 길을 찾아가는 힐링의 시간
만다라는 산스크리트 어로 ‘근원’을 뜻하며, 완전함과 평화를 뜻합니다. 만다라를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평화와 안정을 느낀다고 해서 만다라는 명상 수업이나 미술 치료에 흔히 쓰이지요.
이 책은 디지털 그림이 아닌, 작가가 손으로 직접 그려 정감 있는 일러스트 컬러링과 미로 책입니다. 아름다운 만다라 속에서 미로 찾기를 하며 마음을 하나로 모아 걱정거리를 떨쳐 보세요. 정신이 가볍고 자유로워지며 동시에 쌓였던 스트레스도 말끔히 해소되지요.
굳어진 두뇌를 말랑말랑하게!
‘건강한 두뇌를 위한 Tip!’을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