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냐하면 난 세상을 정복할 거니까!” “왜요?”
슈퍼 악당, 호기심 가득한 꼬마를 만나 멘붕에 빠지다!
“자, 물렀거라! 누구도 나를 막을 수 없다!” 어느 날, 백화점에 나타난 슈퍼 악당 엑스레이 박사! 모두들 겁에 질려 도망갈 때, 한 꼬마만이 도망가지 않아요. “왜요?” 꼬마가 순진한 표정으로 툭 내던진 질문에 엑스레이 박사는 자기도 모르게 이유를 말해 줍니다.
“왜냐하면 내 엑스레이 총과 절대 뚫리지 않는 전투복 때문이지!” “왜요?” “왜냐하면…,” 꼬마의 질문은 계속 이어지고, 엑스레이 박사는 텅 빈 백화점을 꼬마와 함께 돌아다니며 질문에 대답하기 시작합니다. 자신이 왜 세상을 정복하려는지, 원래 좋아하던 일은 무엇이었는지, 왜 그 일을 포기해야 했는지, 아빠에게 자랑스러운 아들이고 싶었던 어린 시절까지 이야기를 마친 엑스레이 박사는 마침내 자신이 더 이상 세계를 정복할 이유가 없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만을 위한 새로운 길을 찾아 떠나게 됩니다.
《왜요?》는 슈퍼 악당 엑스레이 박사와 호기심 가득한 꼬마의 엉뚱하면서도 유쾌한 만남을 생동감 넘치는 그림과 이야기로 담은 그림책입니다. 꼬마의 간단한 질문으로 지켜 낸 세계 평화와 나쁜 악당인 줄로만 알았던 엑스레이 박사의 어쩐지 짠한 반전 이야기를 그림책 《왜요?》에서 확인해 보세요!
“내가 진짜 원하는 내 모습은 무얼까?”
스스로를 돌아보게 만드는 질문의 힘!
몇 년 전, 인터넷에서 아빠와 딸의 대화를 담은 한 동영상이 인기를 끈 적이 있습니다. 아빠의 말에 딸이 계속 “왜요?”라며 이유를 묻고, 아빠는 식은땀을 흘리며 딸의 모든 질문에 성심성의껏 대답하는 장면이 담겨 있었지요. 사소해 보이는 “왜요?”라는 질문을 무심코 따라가던 아빠가 자신도 몰랐던 진짜 속마음과 모습을 만나게 되는 순간은 놀랍고 감동적이었습니다.
책 속 주인공 엑스레이 박사는 자신이 가장 원하는 것이 세계 정복인 줄 알았습니다. 어린 시절 훌륭한 의사가 되길 바랐던 아빠에게 인정받기 위해, 악당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