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읽기 전 활동
어떻게 읽을까?
작가 파일
미리 알기
등장 인물
무시무시한 바다/ 용감한 브리앙/ 사라져 버린 배와 아이들/ 배안에서의 생활/ 바다에 둘러싸인 외로운 섬/ 바다거북을 타고 달리다/ 바다일까,호수일까?/ 나무에 새긴 글자/ 앗, 지도가 있네?/ 뗏목을 타고 두둥실/ 동굴은 나의 집/ 벽 속에서 들려 오는 신음소리/ 대통령이 필요해/ 길고 긴 겨울/ 타조는 못말려...(이하생략
읽기 후 활동
작품 이해하기
작품 뛰어넘기
논술 에센스
출판사 서평
『논술 프로그램 세계명작 시리즈』소개
1. 이 시리즈의 의미 :
·논리, 논술 교육과 IQ에서 EQ를 넘어 MQ(다중 지능가 강조되는 시대 상황에 맞추어, 엄선된 세계명작을 다양한 연출로 구성하고 [3Step 프로그램]에 의한 체계적인 읽기 활동 제시로 학습의 기본인 창의력과 논술 능력을 기를 수 있게 한다.
2. 이 책이 기획된 배경 :
제7차 교육 과정에 따른 문제 해결 능력과 통합 학습 능력 배양을 위해서는 폭 넓...
『논술 프로그램 세계명작 시리즈』소개
1. 이 시리즈의 의미 :
·논리, 논술 교육과 IQ에서 EQ를 넘어 MQ(다중 지능가 강조되는 시대 상황에 맞추어, 엄선된 세계명작을 다양한 연출로 구성하고 [3Step 프로그램]에 의한 체계적인 읽기 활동 제시로 학습의 기본인 창의력과 논술 능력을 기를 수 있게 한다.
2. 이 책이 기획된 배경 :
제7차 교육 과정에 따른 문제 해결 능력과 통합 학습 능력 배양을 위해서는 폭 넓은 독서가 무엇보다 필요하다.
향후 입시에서 언어 영역과 논술은 언어 능력뿐 아니라 사고력과 이해력이 종합적으로 평가되므로 지속적인 학습이 필요하다.
세계명작과 어렵고 딱딱한 논술을 자연스럽게 접목하여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논술 학습 교재가 필요하다.
3. 주요 컨셉 :
생동감 있는 내용 연출로 원작의 향기를 살리고, 3단계 책읽기 활동인 [3Step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독서 활동을 지향. 교육부 정책 연구 자료, 서울대 추천 도서, 교육청 추천 도서 목록을 참조하여 수록 작품을 선정함으로써 합리적인 객관성 확보.
4. [3Step 프로그램]이란? :
전체 구성을 크게 3단계로 나누어 논술 능력과 읽기 능력 향상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 Step1_ 읽기 전 활동
본문 시작 전,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작품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개략적으로 제공한다.
1 어떻게 읽을까? - 작품 성격에 따라 글의 소재, 주제, 역사적,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