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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피안 지날 때까지
저자 나쓰메소세키
출판사 예옥
출판일 2009-09-15
정가 12,000원
ISBN 97889932410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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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욕 후
정류소
보고
비 오는 날
스나가의 이야기
마스모토의 이야기
결말
출판사 서평
한국에 처음 소개되는 소세키의 장편소설
일본의 국민작가 나쓰메 소세키는 한국의 문학독자에게도 이미 잘 알려진 근대 소설가다. 그의 소설은 거의 대부분 한국에서 번역되었으나 『피안 지날 때까지』만큼은 이번에 처음으로 번역되는 작품이다. 1912년 「아사히신문」에 연재되었던 이 작품은 『행인』 『마음』과 함께 후기 3부작에 속하며, 인간의 근원적인 고독과 불안에 대한 작가 특유의 성찰이 담겨 있다.
『피안 지날 때까지』에 대해 일본의 사상가 가라타니 고진은 “죽음을 통과한 사람의 새로운 출발인 동시에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를 쓴...
한국에 처음 소개되는 소세키의 장편소설
일본의 국민작가 나쓰메 소세키는 한국의 문학독자에게도 이미 잘 알려진 근대 소설가다. 그의 소설은 거의 대부분 한국에서 번역되었으나 『피안 지날 때까지』만큼은 이번에 처음으로 번역되는 작품이다. 1912년 「아사히신문」에 연재되었던 이 작품은 『행인』 『마음』과 함께 후기 3부작에 속하며, 인간의 근원적인 고독과 불안에 대한 작가 특유의 성찰이 담겨 있다.
『피안 지날 때까지』에 대해 일본의 사상가 가라타니 고진은 “죽음을 통과한 사람의 새로운 출발인 동시에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를 쓴 출발점으로의 회귀”라고 평가하고 있다. 이는 나쓰메 소세키가 지병으로 위독했던 기간에서 벗어난 뒤 이 작품을 통해 내보인 진지한 집필 자세에 대한 찬사라고 할 수 있다.

탐정소설의 기법을 사용한 내면 탐구
“사실 나는 자연주의 작가도 아닐뿐더러 상징주의 작가도 아니다. 요즘 자주 귀에 들리는 신낭만주의 작가는 더욱 아니다. 나는 이런 주의들을 드높이 표방하여 길 가는 사람들의 주의를 끌 정도로 내 작품의 색깔이 고정되어 있다고 자신할 수 없다. 또 그런 자신감을 필요로 하지도 않는다. (……나는 문단에서 남용하는 모든 공허한 유행어를 가져다가 내 작품의 상표로 삼고 싶지 않다. 그저 나다운 글을 쓰고 싶을 따름이다.”(서문 중에서
위의 글은 나쓰메 소세키가 「아사히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