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책에 대하여
◇ 자동차 구성
Chapter 1 라인 트랙 자동차 구동 원리
Chapter 2 라인 센서 파악하기
1. 라인 센서 작동원리
2. 라인 센서 회로 연결
3. 회로 연결을 쉽게 해주는 브레드보드(빵판
4. 라인센서 1개 연결 회로, 스케치 작성 및 테스트
5. 라인 센서 2개 연결 회로, 스케치 작성 및 테스트
Chapter 3 모터와 모터 드라이버
1. 모터 구동원리
2. 모터 드라이버 칩
3. 모터 드라이버 사용 모터 컨트롤하기
4. 모터 2대 컨트롤하는 회로와 스케치
Chapter 4 차체 조립
1. 구성 부품
2. 모터 및 바퀴, 배터리 팩 장착
3. 아두이노 보드, 모터 드라이버 및 센서 장착
4. 전체 연결 회로
Chapter 5 최종 스케치
1. 전체 스케치
2. 각 블록별 스케치 이해하기
3. 코딩 업로드와 시운전
Chapter 6 부록
1. 주요 아두이노 언어, 연산자 요약
2. L298N 모터 드라이버 사용할 때
[1] 모터 1개 연결
[2] L298N에서 모터 속도 조절
[3] L298N 모터 2개 연결
3. L298N 라인 주행 자동차 만들기
[1] 전체 회로
[2] 전체 스케치
4. 모터 실드 사용 모터 컨트롤
출판사 서평
최근 과학기술계의 화두는 4차 산업혁명, IoT(사물인터넷, 자율주행자동차, AI(인공지능 등이다. 상기 기술을 통해 우리의 삶이 급속하게 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의 청소년들이 이러한 미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이에 정부에서는 2018년부터 소프트웨어 교육을 초등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의무화 하겠다고 밝혀왔다. 많은 기관과 전문가들이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를 선보이며, 준비하고 있다.
도서출판TOMATO 에서는 이에 발맞춰 코딩교육도서를 발간하게 되었다.
본 도서 시리즈는 코딩을 위한 ...
최근 과학기술계의 화두는 4차 산업혁명, IoT(사물인터넷, 자율주행자동차, AI(인공지능 등이다. 상기 기술을 통해 우리의 삶이 급속하게 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의 청소년들이 이러한 미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이에 정부에서는 2018년부터 소프트웨어 교육을 초등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의무화 하겠다고 밝혀왔다. 많은 기관과 전문가들이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를 선보이며, 준비하고 있다.
도서출판TOMATO 에서는 이에 발맞춰 코딩교육도서를 발간하게 되었다.
본 도서 시리즈는 코딩을 위한 코딩교육에서 벗어나, 코딩과 함께 전자회로를 구성하고 코딩의 결과를 모니터가 아닌 자동차, 드론 등 외부의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피지컬 컴퓨팅에 초점을 맞췄다. 피지컬 컴퓨팅이란 쉽게 말해 컴퓨터 내에서 코딩 입력과 결과 출력을 하는 거에서 벗어나, 외부 기기를 제어하게 하는 IoT(사물인터넷의 기반기술로 이해하면 된다.
본 도서를 통해 독자는 다음의 이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첫째, 코딩에 대한 원리와 기술 습득,
둘째, 전자 부품에 대한 이해와 회로 구성기술 체험,
셋째, 본인이 한 코딩 결과에 의한 외부 기기 제어,
넷째, 코딩과 전자부품의 조합을 통해 본인이 상상하는 기기의 셀프 제작,
다섯째, 코딩에 대한 지속적인 흥미 유발
또한 독자들이 코딩이나 전자회로 기술입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