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네, 그 앱은 이미 있어요
앱 생태계
모든 앱이 해피 엔딩인 것은 아니다
린 스타트업 개발법 소개
사람들을 앱으로 유인하기
요약
2장. 린 스타트업 기초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핵심 파트너
핵심 활동
가치 제안
고객 관계
고객 세그먼트
채널
비용 구조
수익원
BMC 사례 - 모바일 마켓 앱
BMC 요약
린 캔버스
중요한 한 가지 지표
애자일 개발 및 고객 개발
MVP
요약
3장. 린 개발법을 모바일 앱에 적용하기
높은 디자인 요구사항
애플 앱 스토어의 제출 주기
동적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
크로스 플랫폼 릴리스
앱을 다운로드를 위한 사용자 유도
앱 평점 관리
요약
4장. 애자일 워크플로 개론
애자일 워크플로
칸반
스크럼
에픽, 스토리, 태스크
스크럼 팀
데일리 스탠드업
백로그 상세화
준비 단계 정의
스프린트 계획
완료 단계 정의
스프린트 리뷰, 계획, 회고
사용할 만한 도구
요약
5장. 실용주의 접근법
타임박스 프로그래밍
컨시어지 서비스
부실해도 될까? 완벽해야 할까?
릴리스는 일찍 그리고 자주
아무것도 없이 시작하는 법
닭이 먼저? 달걀이 먼저?
만들 때까지는 있는 척해라
전문가가 되자
일단 시작하고 그 후 맞춘다
개발이 끝나지 않은 앱으로 제안하기
업무를 짜임새 있게 유지하는 법
디자인 패턴
독립적으로 운영하라
데이터 레이어
기간을 단축하는 법
매시업
요약
6장. MVP는 언제나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작다
최소기능제품(MVP이란?
MVP의 이점
MVP 정의하기
MVP 만들기
컴포넌트를 모아서 MVP 만들기
MVP를 기업에 적용하기
빠른 실패 - 모든 것을 검증하기
애자일 프로토타이핑 적용 - 기술 부채 제거하기
10가지 필수 UX 테스트 방법
반복하며 개선하기 - 생존 가능한 수준에서 매력적인 앱으로
매력적인 앱이 되는 5가지 방법
요약
7장. 최소기능제품(MVP 사례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안드로이드 및 iOS 개발에 린 스타트업 개발법 적용
최소기능제품(MVP 제작 및 가설 정의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로 아이디어 검증
통계와 댓글로 피드백 수집, 학습, 적용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앱 개발 전략
초기 아이디어로부터 언제 피벗을 해야 할지 조사 방법
성공적인 앱 개발, 전환율 증가, 가입 절차 최적화
이 책의 대상 독자
스타트업 환경에서 일하는 최고 기술 책임자(CTO나 기술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공동 창업자,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책이다. 물론 기존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일하는 최고 기술 책임자나 개발 총괄 담당자, 개발자도 대상으로 한다. 린 개발법은 제대로 적용했을 때 스타트업과 기존 소프트웨어 개발사를 가리지 않고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의 구성
1장, ‘네, 그 앱은 이미 있어요’에서는 앱을 만드는 이유와 대상 고객에 대해 질문한다. 또한 린 스타트업 방식이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 설명한다.
2장, ‘린 스타트업 기초’에서는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와 고객 개발, 최소기능제품(MVP에 대해 설명한다.
3장, ‘린 개발법을 모바일 앱에 적용하기’에서는 앱 스토어에서의 작업 흐름을 알아보고, 앱 홍보 방법을 다룬다.
4장, ‘애자일 워크플로 요약’에서는 타임박스 프로그래밍과 서드파티 솔루션 활용법, 임시 제품 제작 방법을 다룬다.
5장, ‘실용주의 접근법’에서는 실용주의 방법론인 애자일과 칸반, 스크럼을 알아보고 이를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본다.
6장, ‘MVP는 언제나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작다’에서는 최소기능제품에 포함시킬 기능을 선택하는 방법과 해당 기능이 가설 증명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본다.
7장, ‘최소기능제품(MVP 사례 연구’에서는 MVP 구현의 실제 사례를 알아본다.
8장, ‘앱 실험용 클라우드 솔루션’에서는 앱의 백엔드 전략을 설명한다. 어떤 서드파티 서비스를 이용할 것인지 그리고 백엔드 개발자가 정말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