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왜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할까?
1.1 창의성과 동기부여
1.2 컴퓨터 하드웨어 구조
1.3 프로그래밍 이해하기
1.4 단어와 문장
1.5 파이썬과 대화하기
1.6 용어: 인터프리터와 컴파일러
1.7 프로그램 작성하기
1.8 프로그램이란?
1.9 프로그램의 구성 요소
1.10 잘못될 가능성
1.11 디버깅
1.12 학습 여정
1.13 용어
1.14 연습문제
2장 변수, 표현식 그리고 명령문
2.1 변수와 타입
2.2 변수
2.3 변수 이름과 키워드
2.4 명령문
2.5 연산자와 피연산자
2.6 표현식
2.7 연산자 순서
2.8 나머지 연산자
2.9 문자열 연산
2.10 사용자로부터 입력 받기
2.11 주석
2.12 기억하기 쉬운 변수 이름
2.13 디버깅
2.14 용어
2.15 연습문제
3장 조건 실행
3.1 불린 표현식
3.2 논리 연산자
3.3 조건부 실행
3.4 선택 실행
3.5 연결된 조건문
3.6 중첩된 조건문
3.7 try와 except로 예외잡기
3.8 논리적 표현의 단락 평가
3.9 디버깅
3.10 용어
3.11 연습문제
4장 함수
4.1 함수 호출
4.2 내장 함수
4.3 타입 변환 함수
4.4 수학 함수
4.5 무작위 수
4.6 새 함수 추가하기
4.7 정의와 사용
4.8 실행 흐름
4.9 매개변수와 인수
4.10 유효 함수와 void 함수
4.11 왜 함수를 사용할까?
4.12 디버깅
4.13 용어
4.14 연습문제
5장 반복
5.1 변수 업데이트
5.2 while문
5.3 무한 루프
5.4 무한 루프와 break
5.5 continue로 반복 종료하기
5.6 for를 사용해 루프 범위 한정하기
5.7 루프 패턴
5.7.1 루프에서 항목 수와 합계 구하기
5.7.2 루프에서 최댓값, 최솟값 구하기
5.8 디버깅
5.9 용어
5.10 연습 문제
6장 문자열
6.1 연속된 문자들
6.2 l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