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그날 밤 무슨 일이… (양장
저자 생 순 라타나반
출판사 풀과바람
출판일 2021-08-19
정가 12,000원
ISBN 9788983899170
수량
* 외로운 꼬마 소년 가스파르의 흥미진진한 밤의 모험!
침대 속에서 주먹을 꼭 쥐고 어서 잠들어 꿈나라로 가기를 바라는 가스파르. 밤은 왜 이리 성가신 데다 무서운 걸까요. 그때 아주 작은 생쥐 아글래가 나타나 가스파르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요. 가스파르는 집 안 곳곳을 모험하면서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만나죠. 깜깜하기만 했던 밤은 친구들을 만나면서 재미있고 신나며, 근사한 시간으로 변해 갑니다.
캄캄한 밤의 세계는 어린이에게는 미지의 공간이므로, 신비롭지만 무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더욱이 가장 친밀한 부모에게서 떨어져 있기에 두려움이 더욱 클 수밖에 없지요.
이 책은 지금까지 바라본 것과는 다른 시선으로 ‘밤’을 바라보고 즐기게 하여 어린이들에게 밤의 새로운 매력을 전달합니다. 어린이들은 책을 통해 밤을 무서워하는 건 비단 자신뿐이 아니란 공감을 얻으며 밤을 달리 보고, 더는 어둠을 무서워하지 않을 자신감을 느끼게 될 겁니다.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스스로가 노력하고 변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을 테니까요.

* 옆에서 함께하는 친구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자신의 땅굴만큼 책에 관해 잘 아는 두더지부터 귀가 막혀 소리를 잘 듣지 못하는 피아니스트 토끼, 물이 무서워 다이빙하지 못하는 펭귄, 세계 챔피언이 되고 싶은 판다, 최고의 요리사가 되고 싶은 버섯 전문가 돼지까지. 가스파르는 각각 다양한 걱정과 두려움을 가진 동물 친구들을 만나 같이 하나씩 극복해 나갑니다.
누구나 하나 또는 그 이상을 가지고 있는 걱정거리와 두려움.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고, 해결 방법도 찾지 못했던 일들이 서로서로 용기를 주며 돕자 술술 막힘없이 잘 풀어지지요. 가스파르와 친구들이 서로를 의지하고 도와가며 밤의 모험을 즐기는 모습은 절로 웃음이 나올 정도로 사랑스럽고 정겹습니다. 생동감 넘치는 귀여운 삽화가 이야기와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이상한 밤의 모험 끝에, 그들은 이미 진정한 친구가 되어 있지 않을까요? 책을 보며 당연하게 받아들였던 우리 주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