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숙제다! - 우리 아이 첫 그림 동화 4 (개정판
저자 우덕현
출판사 세상모든책(비즈니스세상
출판일 2021-08-10
정가 12,000원
ISBN 9788955603873
수량
너구리 마야는 학교에 갑니다. 선생님은 숙제를 내주시지요.

“내일 잠자리 한 마리 잡아 와”
선생님이 말했어.
“왜요?”
“숙제다!”
- 본문 6쪽

그렇지만 마야는 숙제를 해 갈 수가 없었어요. 마야가 숙제를 한다면 잠자리는 다시는 하늘을 날 수 없을 테니까요.
다음 날, 숙제하지 못한 마야는 선생님께 꾸중을 들었어요. 선생님은 다시 나비를 잡아 오라는 숙제를 내주셨어요.
그러나 마야는 그 숙제도 할 수 없었답니다. 마야가 숙제해 가면 나비는 다시는 춤을 출 수 없을 테니까요.
다시 다음 날, 선생님은 마야를 콩 쥐어박으며, 민들레를 꺾어 오라는 숙제를 내주셨어요. 하지만 마야는 그것 역시 해 갈 수 없었지요.
선생님은 마야의 사정은 듣지도 않고, “내일 학교 올 때 엄마를 모셔 와!” 하셨어요.
마야는 병이 났지요. 마야의 엄마는 아픈 마야를 두고 일하러 나가셔야 했어요. 걱정이 되어서 자꾸 뒤돌아보면서 말이지요.
그런데 혼자 앓고 있는 마야에게 친구들이 찾아왔어요. 잠자리도 문병을 오고, 나비도 날아오고, 마야가 누워 있는 침대 주변으로는 민들레가 수도 없이 피었지요. 선생님은 이 모습을 보고 다시는 마야에게 숙제를 내주시지 않았대요.

세상의 모든 아이가 꽃 한 송이, 작은 동물 하나까지도 내 생명처럼 고귀하고 보호받아야 할 생명이라는 것을 느꼈으면 합니다. 그렇게 자란 아이들은 어른이 되어도 그 마음이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 작가의 말 중에서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