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붕어빵은 제 아이입니다!” vs. “무슨 소리? 제 아기예요!”
누가 진짜 아기 붕어빵의 엄마일까요?
베이커리타운을 다스리는 케이크 여왕은 작은 일에도 화를 잘 내고, 누구든 조금이라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로 지하 감옥에 가두곤 했어요. 천재 이발사 브레드도 여왕이 화를 낼까 봐 잔뜩 긴장한 채 여왕을 분장하고 있었죠. 그런데 그때 신하들이 헐레벌떡 들어오며 외칩니다.
“여왕님, 큰일 났습니다! 두 여인이 한 아이를 두고 서로 자기 아기라며 싸우고 있습니다!”
케이크 여왕이 두 여인과 아기를 불러들였는데, 알고 보니 그들은 아주 똑같이 생긴 붕어빵들이었습니다! 케이크 여왕은 브레드에게 아기 붕어빵의 진짜 엄마를 가려내라고 명령을 내립니다.
브레드는 먼 옛날 이스라엘을 다스렸던 솔로몬 왕처럼 지혜를 발휘했습니다. 아기가 아주 못생겨져도 예쁘다고 말하고, 아기가 조금이라도 살이 빠지면 발을 동동 구르며 걱정하는 엄마들의 심리를 이용하면서 말이에요. 하지만 두 엄마 붕어빵 모두 아기를 정말 예뻐하고 걱정하는 바람에 도저히 누가 진짜 엄마인지 알 수가 없었지요.
화가 잔뜩 난 케이크 여왕이 브레드를 지하 감옥에 가두려는 순간, 아기 붕어빵이 뿌지직 응가를
했습니다. 응가 냄새가 심상치 않음을 느낀 브레드는 아기의 기저귀를 열어보더니 기저귀를 높이 들고 여왕을 향해 외쳤습니다. “여왕님! 드디어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도대체 아기 붕어빵의 응가로 어떻게 문제를 해결한다는 걸까요? 최고의 이발사 브레드는 진짜 엄마를 찾아내어 ‘최고의 해결사’가 될 수 있을까요?
『브레드 이발소 ? 브레드의 지혜』 캐릭터 소개
BREAD 브레드 _브레드 이발소의 사장님
기발한 스타일과 섬세한 손놀림으로 어떤 빵이라도 아름답게 가꾸어 주는 베이커리타운 최고의 천재 이발사. 하지만 이발 빼고는 썩 잘하는 게 없어, 직원인 초코와 윌크에게 잔소리를 종종 듣는다. 짜증을 잘 내고 돈만 밝히는 것 같지만, 어려운 이웃을 보면 남몰래 도와주는 따뜻한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