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그림으로 배우는 감각 일본어
저자 장상욱
출판사 느낌표
출판일 2004-05-13
정가 9,300원
ISBN 9788995285794
수량
출판사 서평
♥ 일본어 학습에도 스타일과 코디가 필요하다! ♥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문장을 그림으로 표현했다는 점이다. 사실 성인이 되어서 외국어를 배운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머릿속에 각인되어 있는 우리말이 외국어 학습에 장애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외국인이 하는 말이나 글은 무슨 뜻인지 알겠는데, 막상 말을 하려면 입에서 나오질 않거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특히 이런 경우에 해당한다. 말을 하려고만 하면 우리말이 먼저 떠오르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다. ...
♥ 일본어 학습에도 스타일과 코디가 필요하다! ♥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문장을 그림으로 표현했다는 점이다. 사실 성인이 되어서 외국어를 배운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머릿속에 각인되어 있는 우리말이 외국어 학습에 장애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외국인이 하는 말이나 글은 무슨 뜻인지 알겠는데, 막상 말을 하려면 입에서 나오질 않거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특히 이런 경우에 해당한다. 말을 하려고만 하면 우리말이 먼저 떠오르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다.
이런 현상을 극복하고 외국어를 우리말처럼 자연스럽게 구사하기 위해서는 외국어를 말하려는 순간에 우리말 해석보다 그림이 먼저 연상되어야 한다. 즉, 하고자 하는 외국어에 해당하는 그림이 먼저 떠오르면 거기에 맞는 외국어가 자연스럽게 입에서 나오게 된다는 뜻이다.
아이들이 우리말이나 외국어를 배울 때를 생각해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이 학습하는 책이나 교재를 보면 대부분 그림과 강의 테이프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모든 감각을 이용해 학습을 해야 능률이 최대한 오른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예이다. 모든 감각을 동원한 학습법은 단순히 단어나 문장을 암기하는 방법보다 훨씬 오랫동안 머릿속에 남게 되며, 이것을 반복하다 보면 의식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말로 표현할 수 있게 된다.
외국어를 배우는 데 있어서 우리는 아이나 마찬가지다. 따라서 아이들이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