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그림으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구조
저자 마스이 토시카츠
출판사 영진닷컴
출판일 2021-08-25
정가 16,000원
ISBN 9788931465594
수량
Chapter 1 프로그래밍 기초 지식
1-1 프로그래밍을 둘러싼 환경
1-2 프로그래밍이 동작하는 환경
1-3 누가 프로그램을 만드는가?
1-4 프로그래밍에 관한 업계의 차이
1-5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직종의 차이
1-6 프로그래머의 근무 형태
1-7 소프트웨어 개발 공정
1-8 소프트웨어 개발의 흐름
1-9 개발(구현 공정에서 할 일
1-10 팀으로 개발하는 여러 가지 방법
1-11 개발한 프로그램 공개하기
1-12 프로그래밍 학습 방법

Chapter 2 프로그래밍 언어의 차이
2-1 컴퓨터가 처리할 수 있는 형태로 변환한다
2-2 사람과 컴퓨터가 이해하기 쉬운 표현
2-3 프로그래밍 언어의 분류
2-4 선언형 프로그래밍
2-5 가볍게 쓸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2-6 프로그래밍 언어 비교 1
2-7 프로그래밍 언어 비교 2
2-8 프로그래밍 언어 비교 3
2-9 어디서든 동작시킬 수 있게 하는 기술
2-10 프로그래밍 언어 선택 방법
2-11 입력과 출력
2-12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환경

Chapter 3 수치와 데이터를 다루는 방법
3-1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숫자
3-2 2진수를 이용하는 처리
3-3 계산의 기본을 이해한다
3-4 컴퓨터에 기억시킨다
3-5 수학에서 사용하는 ‘=’과의 차이점
3-6 읽는 사람이 이해하기 쉬운 이름
3-7 컴퓨터로 숫자를 다룬다
3-8 같은 형의 데이터를 모아서 다룬다
3-9 컴퓨터로 문자 다루기
3-10 한글을 다룰 때 주의할 점
3-11 복잡한 데이터 구조 표현
3-12 다른 형도 다룰 수 있게 한다
3-13 배열을 번호가 아닌 이름으로 다룬다
3-14 메모리 구조를 이해하고 데이터 다루기
3-15 데이터를 순서대로 탐색하는 자료 구조
3-16 데이터를 순서대로 처리하기
3-17 계층 구조로 데이터 다루기

Chapter 4 흐름도와 알고리즘
4-1 처리의 흐름을 그려본다
4-2 데이터의 크기를 비교한다
4-3 같은 처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