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미인도 컬러링
저자 김정란
출판사 책앤
출판일 2017-12-15
정가 13,000원
ISBN 9791188261048
수량
색연필로 완성하는 아름다움의 세계!!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아름다움을 즐겨요!!


Oriental Painting!
익숙한 듯 낯선 말이다. 한국 전통화의 기법을 토대로 세밀하고 섬세한 인간의 삶을 표현해온 작가는 자신의 작품을 한마디로 그렇게 부른다. 용어는 생소하지만 작가의 작품을 가만히 들여다보고 있으면 누구든 쉽게 고개를 끄덕인다. 선과 색, 그리고 화면을 지배하는 공간은 동양적, 한국적 그림과 맥을 같이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미술작품을 감상할 때 흔히 갖게 되는 첫 느낌은 전통적인 그림을 보았을 때처럼 예스럽지 않다. 오히려 근대의 서양화보다 모던하다는 인상을 받게 된다. ‘오리엔탈 페인팅’이란 이렇게 한국 전통 그림의 기법들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독특한 작품세계를 이어가고 있는 작가만의 회화양식이다.
저자는 또한 자신을 세필화가라고 소개한다. 가는 붓으로 비단 위에 섬세하게 그려진 인물화를 감상하게 된다면 세필화의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세(細는 ‘가늘다, 세밀하다’라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고 필(筆은 명사로서의 ‘붓’ 또는 동사로서 ‘붓의 움직임’을 의미한다. 즉 가는 붓으로 세밀하게 그리되 동양화와 서예의 선을 훼손하지 않는 그림이라고 할 수 있다.
동양화는 ‘선의 예술’이라고도 한다. 그만큼 선이 아름답고 그림에서 선의 분위기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그러나 선이 기본인 만큼 필력을 익히는 것 또한 쉽지 않은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중들은 동양화에 흥미를 느껴서 붓을 잡아보지만 금방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그러한 동양화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많은 컬러링 북과는 달리 동양화 선의 매력과 색감, 공간감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컬러링 북이다. 동양화라고 해서 전통의 매체만을 사용하라는 법은 없다. 현대의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동양적 정서와 감각을 느끼게 한다면 충분히 동양화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