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든 사람
타케우치 치히로 _ 일러스트레이터 · 절리회 작가
무사시노 미술 대학 단기 대학부를 졸업하고, 지역 신문사에서 편집 디자이너로 근무하였습니다. 퇴사 후 어린이 조형 회화 교실을 오사카 · 교토 중심으로 현재 8군데에 개강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기업이나 유치원, 초등학교, 장애인 복지관 등에서 공작 지도 · 공작 기획 · 공작책의 감수 등 폭넓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고 즐거운 최초의 종이>, <우유 팩으로 만드는 멋진 상자와 귀여운 소품>, <쉽고 즐거운 초등학생의 에코 공작> 등의 작품을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어린이 조형 회화 교실, 그림 그리는 광장 · Kids Art Project(NPO 대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시카와 마리코 _ 크래프트 디자이너
전문 학교 토이 디자인과를 졸업한 후 장난감 업체의 기획 디자이너로 근무하였습니다. 독립한 후로 아동과 여성용 작품을 잡지나 영상으로 발표하는 NHK의 <만들어 놀자>, <할아버지 공방의 조형 직원>으로 활동하고, <쑥쑥 육아>의 강사를 엮임했습니다. 저서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귀여운 종이접기>(포퓰러 사, <귀엽게 보내는 편지 종이 오리기>(PHP연구소 등 다수의 저서가 있습니다. 부모님과 어린이, 선생님을 위한 다양한 수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카와사키 유키에 _ 콜라주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무사시노 미술 대학 졸업 후, 섬유 업체의 기획 · 디자이너를 거쳐서 영국으로 건너간 후 프리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였습니다. JACA일본 비주얼 아트전에 입선하였고, 잡지, 서적, 기업 달력, 광고, CD 재킷 등의 콜라주(종이 공예 일러스트를 많이 작업하였습니다. 저서에는 <중국 여행, 음식 또한 즐거운>(신초사 등이 있습니다. 유니세프 카드(일본 유니세프 협회+믹시에서 매년 신작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의 경험을 살리는 텍스타일 디자인, 플라워 어렌지먼트, 인테리어 코디네이터, 잡화 디자인 등 여러 분야에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