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보태니컬 아트로 친해지는 우리 동네 꽃 - 16편의 보태니컬 아트 창작 이야기
저자 정경숙
출판사 이담북스
출판일 2019-07-12
정가 25,000원
ISBN 9788926888773
수량
intro 시작하는 글

#1 일러두기
#2 작업에 사용한 재료와 도구
#3 기법, 용어, 명칭으로 찾아보기

애기똥풀과 닭의장풀
접시꽃
비비추
능소화
옥잠화
나팔꽃
코스모스
벌개미취
개나리
명자나무
제비꽃
작약
토끼풀
원추리
무궁화
동네 꽃밭(수레국화, 프렌치메리골드, 마가렛
보태니컬 아트, 동네 꽃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다.
사람 손으로 직접 그리는 식물 그림, 보태니컬 아트는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예술 활동이다. 이 책의 저자는 보태니컬 아트 작가로서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동네 꽃을 정성 들여 그려낸다. 이렇게 그려진 동네 꽃 보태니컬 아트는 꽃을 사랑하는 저자의 감성이 듬뿍 담겨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저자가 직접 그린 16편의 보태니컬 아트와 함께 동네 꽃의 매력에 빠져보자. 우리 동네에 이렇게 아름다운 꽃이 피었나 싶은 생각이 절로 들 것이다.
한발 더 나아가 각자의 동네에 피어난 꽃의 이름을 익히고 그 모습을 작품으로 남겨보는 건 어떨까? 보태니컬 아트는 우리에게 친근한 색연필과 수채물감을 재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취미로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 일상은 우리가 깨우치는 만큼 소소한 행복으로 차오른다. 동네 꽃 보태니컬 아트를 그리며, 무심코 지나쳤던 일상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하고 더욱 풍성한 삶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

동네 꽃을 그리며 나를 채우는 행복을 만나다.
《보태니컬 아트로 친해지는 우리 동네 꽃》은 보태니컬 아트에 입문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저자가 실제로 사용하는 재료 및 도구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자료 수집부터 채색까지 각각의 보태니컬 아트 작품을 창작하는 모든 과정을 시간 순서대로 담아 창작 보태니컬 아트를 직접 그려내고 싶은 사람에게 참고하기 좋은 가이드라인이 되어준다. 구상부터 채색까지 내 손으로 만들어낸 세상에서 오직 하나뿐인 꽃을 그려보자. 내 품을 들인 그림은 다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뿌듯함을 안겨 줄 것이다.
완성한 그림은 벽에 붙여도 예쁘고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에도 좋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일상과 감성은 물론 내면의 시간에 집중하는 행복이 선물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