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ㅐ’를 배워요 / ‘ㅔ’를 배워요 / ‘ㅐ, ㅔ’를 비교해요
‘ㅘ’를 배워요 / ‘ㅢ’를 배워요 / ‘ㅘ, ㅢ’를 비교해요
‘ㅟ’를 배워요 / ‘ㅚ’를 배워요 / ‘ㅟ, ㅚ’를 비교해요
‘ㅙ’를 배워요 / ‘ㅝ’를 배워요 / ‘ㅞ’를 배워요 / ‘ㅙ, ㅝ, ㅞ’를 비교해요
‘ㅒ’를 배워요 / ‘ㅖ’를 배워요 / ‘ㅒ, ㅖ’를 비교해요
‘ㄲ’을 배워요 / ‘ㄸ’을 배워요 / ‘ㅃ’을 배워요 / ‘ㅆ’을 배워요 / ‘ㅉ’을 배워요
[재밌다!] 입으로, 몸짓으로 다채롭게 반복하며 배워요!
<아하 한글 배우기>에는 다채로운 활동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글자에 해당하는 소리를 내며 소리와 글자를 대응합니다. 그런 다음, 몸으로 글자 모양을 따라 하며 글자 모양을 한 번 더 익힙니다. 입으로 소리 내고, 손으로 써 보고, 몸으로 따라 하는 <아하 한글 배우기>의 입체적인 활동들은 한글을 처음 배우는 아이에게는 흥미롭게, 단순 반복 쓰기 활동에 쉽게 싫증을 내는 아이는 재미있게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이끌 것입니다.
개별 자모의 모양과 소리를 익혔으면, 다른 자모와 결합하는 원리를 학습합니다. 사물이나 의성어, 의태어를 통해 아이들은 자신이 배우고 있는 글자가 어떤 단어 속에 들어 있는지 깨닫고 글자를 알아야 할 필요성을 느낍니다.
[쉽다!] 조합 원리를 깨우쳐 글자를 술술술 읽어요!
<아하 한글 배우기>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한글 학습서인 훈몽자회(1527년의 원리에 따라 학습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글자와 소리의 중심이 되는 모음을 먼저 배우되, 모음 중에서도 기본이 되는 모음 10개를 가장 먼저 배우도록 한 점은 훈몽자회를 따른 것입니다.
<아하 한글 배우기>는 자음이나 받침을 결합하는 원리도 섬세히 제시합니다. 예를 들어, 받침 ‘ㄱ’을 글자가 가지고 있는 소리값 ‘윽’으로 처음부터 알려 줍니다. 이런 연습을 거듭하며 아이들이 받침 ‘ㄱ’을 읽을 때 다른 모음과 자연스럽게 결합하며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글 결합 원리까지 깨칠 수 있게 되는 합니다.
[체계적이다!] 자주 쓰는 글자부터 먼저!
<아하 한글 배우기>는 한글을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1권 ‘모음 글자를 배워요’에서는 가장 많이 쓰이는 기본 모음 10개만을 배웁니다.
2권 ‘자음을 배워요’에서는 쌍자음을 제외한 기본 자음을 배웁니다. ‘ㄱ’을 ‘기역’이 아니라 ‘그’라고 발음하며 글자가 가지고 있는 본연의 소리에 집중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렇게 자음을 배우면 자음이